UR20 및 UR30 페이로드 용량 늘려, 각각 25kg과 35kg로
협동로봇 전문 기업 ‘유니버설 로봇(Universal Robots)’이 차세대 협동로봇 UR20 및 UR30의 페이로드 용량을 늘렸다.
이번 용량 업그레이드는 무료이며, 전 세계 유니버설 로봇 고객의 효율성을 높이고 생산량 증가를 지원하겠다는 의지라고 업체 측은 밝혔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엔드 이펙터를 포함한 총 페이로드는 각각 25kg과 35kg으로, 현존하는 전 세계 협동로봇 중 가장 무거운 무게를 들 수 있는 사양이다.
유니버설 로봇 고객은 폴리스코프(PolyScope) 소프트웨어를 5.19 버전 이상으로 업데이트하기만 하면 바로 용량이 증가된 페이로드를 활용할 수 있다. 이는 팔레트화 애플리케이션 및 솔루션에 특히 유용하다.
유니버설 로봇은 상하이에서 열린 중국 국제 산업 박람회에서 UR20 팔레트화 애플리케이션을 공개했으며, 오늘 이후 배송되는 UR20 및 UR30에는 더 높은 페이로드 사용을 위한 소프트웨어가 자동으로 포함된다.
테로 톨로넨(Tero Tolonen) 유니버설 로봇 최고 제품 책임자는 “유니버설로봇은 지속적으로 제품을 테스트하고 개발하며, 새로운 기능을 출시할 때 파트너와 고객에게 즉각적인 사용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다”며, “유니버설 로봇의 고객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비용증가 없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이는 혁신을 향한 우리의 열정이며, 고객의 생산성과 수익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는 우리의 노력을 보여주는 하나의 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