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중견기업 약 15개사 참여 ‘성남시 디지털 전환 아카데미’ 교육 진행해
성남시 소재 중소중견기업들이 디지털전환과 ESG 전환이라는 산업대전환 시대의 지속경영을 위한 직원들의 역량강화에 매진하고 있다.
성남시 DX 아카데미 교육 모습(강사: 인사이트브릿지 이병훈 소장
한국산업지능화협회와 성남시는 지난 23년부터 중소중견기업의 디지털 전환(DX) 과 ESG경영 촉진을 지원하는 ‘성남시 디지털 전환 아카데미’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27일(금) 해당 교육의 일환으로 “디지털 퍼실리테이션을 통한 기업혁신 성장전략(생산품질)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생산품질업무를 담당하는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산업계 화두인 기업 ESG경영, 디지털 퍼실리테이션, 생산품질 직무의 디지털 전환 등 다양한 교과목들로 구성되었고 ㈜코맥스 등 성남시 소재 중소중견기업들 약 15개사가 참여하였다.
특히, 교육성과 극대화를 위해 인사이트브릿지 이병훈 소장, 드림이앤씨 황조익 대표 등 현업 전문가들이 퍼실리테이션과 코칭 방식의 교육을 진행하여 교육생들의 큰 호응이 있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교육생은 “금번 교육을 통해 막연하게 느껴졌던 ESG경영과 디지털 전환에 대한 전략과 실행방안들을 자세히 학습할 수 있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산업지능화협회는 10월 31일(화) 코엑스 2층, 스타트업 브랜치에서 중견기업과 스타트업의 상생과 협업을 지원하는 오픈이노베이션을 실시한다. 행사에 참관을 희망하는 기업은 협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박보경 대리(070-4703-4033)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