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네와 렘켄, 에이펙스에이아이 SW로 자율주행 농기계 구현
  • 2023-08-31
  • 박종서 기자, paper@elec4.co.kr


에이펙스에이아이(이하 Apex.AI)는 크로네, 렘켄과  상용화 가능한 자율주행 농기계에 관한 공동 제품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크로네는 농기계 및 정밀 농업 기술 제조회사, 렘켄은 파종 및 지속 가능한 작물 관리를 위한 기계 제조회사이다.  

농부들은 가용 작업 역량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디지털화 및 자동화에 점점 더 의존하고 있으며, 가축 사육을 지원하는 로봇이나 경작지에서 고도로 자율적으로 작업하는 농기계와 같은 혁신 기술의 활용을 점점 더 늘리고 있다.
 
양사가 개발한 '콤바인드 파워(Combined Powers)' 콘셉트 차량은 쟁기질, 경운, 파종, 예초, 회전, 스와스(swath) 작업이 가능한 스마트 자율 주행 장치이다. 현재 Apex.Grace와 Apex.Ida로 구성된 Apex.AI의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활용하여 이 콘셉트 캐리어 차량을 프로토타입 단계에서 양산 단계로 전환하고 있다.
 

Apex.AI의 제품은 특별한 기능 안전 요구 사항이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TÜV Nord의 인증을 받았기 때문에 상용차 용도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로 인해, 프로토타입에서 얻은 데이터를 후속 시리즈 양산화 개발에 바로 사용할 수 있다. 

Apex.AI의 얀 베커(Jan Becker) CEO는 “Apex.AI는 자율주행 시대를 위한 운영 소프트웨어를 구축하고 있다. 크로네 및 렘켄과의 협력은 우리 모두에게 윈윈이다. Apex.Grace와 Apex.Ida로 구성된 Apex.AI 개발 환경은 크로네와 렘켄의 캐리어 차량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완벽한 기반이 될 것이다."며 "우리는 현재 이 파트너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농기계 제조사의 팀에게 대량 생산에 대한 적합성과 Apex.AI 제품 및 기법의 가능성을 알리기 위한 첫 번째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우리는 VTE 콘셉트 구현 단계의 일부인 프레임워크 및 미들웨어 솔루션으로서 Apex.AI의 소프트웨어를 평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크로네의 개발자 마누엘 볼크(Manuel Volk)는 “Apex.AI와 협력하면서, 우리는 ROS 및 ROS 2 기반 개발 솔루션으로부터 Apex.Grace 기반 시리즈 솔루션으로 전환하고 보안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라며 “아울러 많은 개발자가 이전 ROS 및 ROS 2 작업을 통해 Apex.AI SDK의 개념과 도구에 익숙하기 때문에 회사 내 학습 곡선 역시 빨라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렘켄의 개발자 미하엘 니엔하우스(Michael Nienhaus)는 “Apex.AI를 사용하면 사용 중인 하드웨어로부터 크게 독립적인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어 개발 프로세스를 가속화할 뿐 아니라 복잡성도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Apex.AI는 독일에 뿌리를 둔 미국 기업으로서 자율주행 차량용 운영체제 개발에 특화되어 있으며, 로보틱스 및 인공지능(AI) 분야에 대한 방대한 지식을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로봇   #소프트웨어   #자동차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