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 로봇 운영자를 위한 새로운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 발표
  • 2023-03-21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로봇 동작 추적 및 분석, 성능 개선을 위한 새로운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 툴

자율이동로봇(AMR) 기업, 미르(MiR: Mobile Industrial Robots)는 로봇 운영자들에게 로봇에 대한 정확하고, 실행 가능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새로운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미르 인사이트(MiR Insights)를 출시했다.

미르 인사이트는 성능 향상은 물론, 로봇 가동시간 증가, ROI 개선 등 보다 효과적인 문제 해결을 지원한다. 

자율이동로봇(AMR) 운영 규모가 점차 증가하면서 성능 및 로봇 관리를 최적화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툴에 대한 요구도 점차 높아지고 있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미르는 로봇 운영자들이 로봇 동작을 추적 및 분석하고, 로봇의 성능을 개선할 수 있도록 실행 가능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는 새로운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 툴인 미르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또한 로봇 운영자들은 이 소프트웨어를 통해 기술 데이터에 쉽게 액세스하고 공유할 수 있어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미르의 월터 바헤이(Walter Vahey) 사장은 “미르 인사이트는 로봇 사용자들이 로봇의 성능과 로봇이 물리적 환경과 상호 작용하는 방식에 대해 보다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러한 지식을 통해 사용자는 설비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 및 확장하고, ROI를 더욱 개선할 수 있다”고 밝혔다. 

미르 인사이트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에서 호스팅되며, 미르의 로봇관리 소프트웨어인 미르 플릿(MiR Fleet)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 미르 인사이트는 미르 플릿에서 데이터를 판독하는 동안 로봇 운영을 방해하지 않으며, 개별 로봇을 제어하거나 전체 로봇에 대한 설정을 조정할 수 없도록 설계되었다. 내장된 인터페이스는 데이터 시각화를 위한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며, 고객들이 외부 시스템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API를 통한 원시 데이터 검색 옵션도 갖추고 있다. 

또한 미르는 사용자들에게 효율성을 개선하고, 가동중단 시간을 줄일 수 있는 더 많은 옵션을 제공하기 위해 현재 기능 확장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로봇   #소프트웨어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