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포스, 국내 의료기기 산업 대상 웨비나 개최
  • 2022-03-15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고객생애주기 데이터 통합•인사이트 도출 위한 CRM 솔루션 강조

세일즈포스는 3월 23일 국내 의료기기 산업군 대상의 웨비나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본 웨비나에서는 국내외 의료기기 기업들의 디지털 혁신 사례를 소개하고 이후 의료기기 산업에 속한 기업들이 디지털 혁신 현황에 대해 자가진단을 할 수 있는 ‘디지털 혁신 진단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팬데믹으로 인한 디지털 혁신의 가속화는 국내 의료기기 산업에도 새로운 도전과 기회로 이어지고 있다. 세일즈포스는 금번 국내 의료기기 산업 대상의 웨비나를 통해 국내 의료기기 시장의 현황 및 트렌드를 비롯해 많은 의료기기 기업들이 겪고 있는 애로사항에 대해 알아보고, 새로운 디지털 환경의 가치 창출 및 기회 포착을 위한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세일즈포스에 따르면 최근 국내 의료기기 시장 규모는 연평균 10.3%의 성장세를 보이지만, 수입 제품 의존도가 높고, 국내 제품의 의료기기 비중이 상대적으로 낮다는 페인 포인트(Pain Point)를 겪고 있다. 이는 국내 제품에 대한 ▲성능 부족 (28%) ▲신뢰도 부족 (20%) ▲임상 검증 자료 부족 (15.5%) 등의 인식이 주요 원인으로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에 세일즈포스는 국내 의료기기 산업의 효율적인 고객 관계 개선을 위한 솔루션을 소개한다.

또한, 본 웨비나에서 준비한 ‘디지털 혁신 진단 캠페인’은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는 의료기기 시장에서 기업의 디지털 역량을 진단, 파악하고, 이를 기반으로 개선방안을 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해당 캠페인은 ▲ 디지털 혁신 현황 진단 ▲진단서 발급 ▲결과 분석 미팅 진행 ▲개선방안 도출 등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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