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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WS, 고객과 빠르게 협력하기 위해 ‘파트너 패스’ 도입해
- 2022-02-03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파트너사와의 협업 과정 전반에서 직관적이고 간소화된 경험과 지원 강화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가 2022년 1월 28일부터 AWS와 파트너사의 유연한 협력 관계를 지원하는 ‘파트너 패스(Partner Path)’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AWS의 다수 파트너사는 고객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비즈니스를 발전시키는 과정에서 AWS와 보다 빠르게 협력할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하다고 전해왔다.
파트너 패스는 AWS가 이러한 파트너사 피드백을 기반으로 선보이는 서비스로, 파트너 리소스, 혜택 및 프로그램에 대한 체계적인 여정을 제공하는 프레임워크이다. ‘파트너 패스’는 기존의 기술 및 컨설팅 파트너 유형(partner type) 협업 모델에서 한 발짝 더 나아간, 오퍼링 유형(offering type)의 협력 모델로 진화하고 있다.
지난 2020년 ISV 파트너 패스(ISV Partner Path)를 최초로 출시한 바 있는 AWS는 새로운 ‘파트너 패스’를 통해 고객을 대상으로 보다 광범위한 오퍼링을 지원하고, 파트너사가 AWS와 협업하는 과정 전반에 걸쳐 유연성을 뒷받침할 계획이다.
AWS는 현재 소프트웨어 패스(Software Path), 하드웨어 패스(Hardware Path), 트레이닝 패스(Training path), 디스트리뷰션 패스(Distribution Path), 서비스 패스(Services Path)를 포함한 컨설팅, 전문 영역, 매니지드, 부가가치(value-add) 재판매 서비스를 대표하는 5종류의 파트너 패스를 제공하고 있다. 파트너사는 자사의 고유한 고객 오퍼링에 따라 하나 이상의 패스에 등록할 수 있으며, 파트너 유형이 아닌 서비스 오퍼링 유형을 부각하기 위해 AWS는 이번 발표를 기점으로 기존 ISV 패스를 소프트웨어 패스로 새롭게 명명했다.
AWS의 ‘파트너 패스’는 파트너사와의 협력 모델을 단순화하고, 혜택에 대한 파트너사의 접근성을 확대하는 것은 물론, 보다 직관적이고 간소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파트너 패스는 다양한 파트너의 고객 오퍼링을 지원 및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특별히 설계되었으며, AWS는 AWS 파트너 네트워크(APN)에 등록한 조직을 대상으로 전용 파트너 포털 액세스, 교육 할인, 비즈니스 및 기술 지원 콘텐츠, 프로그램 및 해당 제품과 관련된 혜택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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