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팅, 도커 기술 기반 엣지커넥터 제품군 추가해
  • 2021-07-22
  • 한상민 기자, han@elec4.co.kr

소프팅 인더스트리얼(Softing Industrial)은 SIMATIC S7 컨트롤러를 위한 엣지커넥터 지멘스(edgeConnector Siemens)와 SINUMERIK 840D 컨트롤러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는 엣지커넥터 840D에 이어 엣지커넥터 Modbus를 출시했다.

이 도커 컨테이너 제품은 슈나이더 일렉트릭(Schneider Electric)과 와고(Wago), 벡호프(Beckhoff) 또는 피닉스 컨택트(Phoenix Contact) 등의 Modbus TCP 컨트롤러와 산업용 IoT 애플리케이션을 연결하는데 적합하다.
 
         
또한 이 엣지커넥터 Modbus는 Modbus 호환 센서에서 에너지 데이터 및 기타 프로세스 변수를 수집하는데 사용할 수도 있다. 통합 OPC UA 서버는 ERP, MES 또는 프로세스 시각화 시스템과 같은 상위 레벨의 관리 시스템과 간단하고 안전하게 데이터를 연결할 수 있도록 해준다. 추가 통신 프로토콜인 MQTT를 사용하면, 제어 데이터를 프라이빗 또는 퍼블릭 IoT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에 직접 통합할 수 있다.

소프팅 인더스트리얼의 제품 매니저인 세바스찬 셴크(Sebastian Schenk)는 “컨테이너 기술을 사용하는 소프팅의 엣지커넥터 제품은 매우 신속하게 실행이 가능하다. 표준 하드웨어에서 운영되고, 중앙 플랫폼에서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이러한 방식으로 고객들이 생산 데이터를 혁신적이고 유연한 산업용 IoT 솔루션에 통합할 수 있는 간단하면서도 안전한 옵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모든 엣지커넥터 제품은 SSL/TLS, X.509 인증 및 검증, 데이터 암호화와 같은 최신 보안 표준을 지원한다. 통합 웹 인터페이스를 통해 로컬 단위로 쉽게 구성하거나 REST API를 통해 원격으로 관리할 수 있다. 소프팅은 향후 로크웰(Rockwell) 및 오므론(Omron) 컨트롤러를 위한 Ethernet/IP 연결을 지원하기 위해 엣지커넥터 제품군을 확장할 계획이다. 클라우드에서 지원되는 구성 옵션도 확대될 예정이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태그 검색
본문 검색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