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크리에이터 전용 노트북 ‘Creator X X571’
영상 및 게임 등 멀티미디어 작업에 특화
ASUS가 영상, 게임 등 멀티미디어 작업에 특화된 크리에이터를 위한 슬림형 노트북 Creator X X571을 출시했다. 새로운 Creator X X571은 컴팩트한 디자인과 휴대성, 고사양 성능을 겸비한 크리에이티브 노트북이다. 나노 엣지 디스플레이 디자인을 적용해 외관 크기 대비 넓은 화면을 장착하고, 7.4mm의 얇은 사이드 베젤로 몰입감을 높였다.
부드러운 영상 및 게임 그래픽 구현을 위해 최대 초고속 120Hz 고주사율의 IPS 패널을 탑재하고, 100% sRGB 색 영역 구현 및 178도 광시야각으로 어느 각도에서나 선명한 화질을 제공한다.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이 뛰어나며 영화 감상, 영상 편집, 게임 등 엔터테인먼트 작업을 즐기는 크리에이터에게 특히 최적화됐다.
아이코모스, 블루투스 이어폰 ‘프리존 터치 T2’
정전식 터치버튼 기술로 빠른 반응
아이코모스가 원터치로 모든 기능을 컨트롤 가능한 블루투스 이어폰 ‘프리존 터치 T2’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프리존 터치 T2는 안정적인 연결과 싱크로 아이폰, 안드로이드, 태블릿 등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다양한 음원기기와의 폭 넓은 호환성을 자랑하는 제품으로 좌/우 유닛을 분리하여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좌/우 구분 없이 핸드프리로 활용이 가능하다.
또 손과 화면이 닿았을 때 발생하는 정전용량의 변화를 인식하여 작동하는 정전식 터치버튼 기술을 채택하여 일반 터치보다 빠른 반응 속도와 높은 내구성을 자랑한다. 이를 통해 재생, 볼륨조절, 곡 설정, 통화, 페어링, 시리 및 음성명령 등 모든 기능을 원터치로 손쉽게 컨트롤 할 수 있다. Bixby, Siri, Google을 음성인식으로 모바일별 음성 서비스를 호출할 수 있는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를 지원하여 사용하는 유저의 다양한 라이프 환경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 ‘인셀 터치’ 전자칠판
“스마트폰 터치하듯, 종이에 필기하듯”
LG전자가 ‘인셀(In-cell) 터치’ 기술로 터치감을 강화한 ‘전자칠판(86TN3F)’을 국내에 출시했다. ‘인셀 터치’는 LCD 액정셀(Cell) 안에 터치센서를 내장시켜 일체화한 혁신적인 기술이다. 실제 터치하는 곳과 센서가 반응하는 부분이 일치해 뛰어난 터치감과 즉각적인 반응속도를 구현할 수 있다. 기존 대형 디스플레이의 터치기술은 액정셀과 터치센서 사이에 간극(Air-gap)이 존재해 터치감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었다.
이 제품은 디스플레이 두께가 얇고, 테두리가 29mm 슬림 베젤로 주변환경과 조화로운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다. 크기는 217cm(86형) 대화면으로 몰입감을 높여준다. 이 제품에는 스마트 기능도 대거 탑재됐다. ‘스크린 쉐어링’ 기능을 통해 다양한 기기들과 무선연결로 화면을 공유할 수 있다. ‘데이터 미러링’ 기능도 지원한다.
삼성전자,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업그레이드된 디자인과 성능
삼성전자가 업그레이드된 디자인과 성능을 갖춘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 액티브2' 블루투스 모델을 출시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 블루투스 모델은 40mm와 44mm 사이즈, 알루미늄과 스테인리스 소재, 각 소재 별 세가지 색상 총 12종으로 출시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알루미늄 소재 모델은 아쿠아 블랙, 클라우드 실버, 핑크 골드 등 세 가지 색상으로 선보이며, 스테인리스 소재 모델은 블랙, 실버, 골드 세 가지 색상이다. 가격은 알루미늄 소재의 40mm 모델이 29만 9,200원, 44mm 모델이 33만 9,900원, 스테인리스 소재의 40mm 모델이 39만 9,300원, 44mm 모델이 44만 원이다.
가민, 신개념 올인원 골프 GPS 기기 ‘어프로치 G80’
골프 GPS와 론치 모니터를 하나로 통합
가민이 가민의 탁월한 GPS 기술과 론치 모니터 기능을 결합시킨 올인원 골프 GPS기기 ‘어프로치 G80(Approach G80)’을 출시했다. GPS 거리 측정기와 휴대용 론치 모니터를 하나의 기기에 통합시킨 어프로치 G80은 레이더를 내장하고 있어 코스에서 뿐만 아니라 연습 시에도 클럽 헤드 스피드, 볼 스피드, 스매시 팩터, 스윙 템포, 비거리 등 다양한 피드백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유저는 자신의 스윙을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분석할 수 있어,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연습이 가능하다. 3.5인치 컬러 터치스크린은 직사광선 아래서도 가독성이 뛰어나며 최대 15시간 사용 가능하다. 어프로치 G80의 게임 모드를 활용하면 내장된 전 세계 41,000개의 코스에서 가상의 라운드를 즐길 수 있다.
한국레노버, 요가 스마트 탭
강력한 휴대성과 고음질 사운드 제공하는 태블릿
한국레노버가 ‘레노버 요가 스마트 탭’(Lenovo Yoga Smart Tab)’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580g에 불과한 가벼운 무게로, 스탠드형으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접이식 거치대가 일체형으로 디자인에 포함돼 있어 원하는 곳이라면 어디서든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제품인 레노버 요가 탭 3와 비교하면 10.1인치의 디스플레이 크기는 유지하면서도 전체 제품 크기와 베젤을 줄여 휴대성을 더 높였다.
또 1920×1200 해상도를 지원하는 FHD 디스플레이로 영상 시청 시 더욱 향상된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다. 더불어 페이퍼 다이어프램 하이파이 스피커 2개가 측면에 장착되어 있고 돌비 애트모스 시스템을 갖춰 고음질의 사운드를 제공한다.
안드로이드 P(파이) OS와 퀄컴 스냅드래곤 439 프로세서로 구동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