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pR, 2분기 매출 성장 및 투자 확대 힘입어 빅데이터 시장의 확고한 리더 입지 강화
2분기 거래 총액 100% 성장 기록
  • 2017-09-18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실시간 분석과 운영 프로세스를 통합한 단일 데이터 플랫폼(Converged Data Platform) 제공 기업인 MapR(MapR Technologies, 지사장 이진구)이 자사 기준 회계연도 2018년 2분기 실적 발표에서 좋은 성과를 거뒀다. MapR은 전통적인 빅데이터 솔루션 및 최신의 빅데이터 솔루션과의 경쟁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수많은 기업 및 조직들이 한 발 앞서 디지털 혁신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MapR은 기존 투자자들로부터 약 630억 원의 투자를 지원 받았다. 투자금은 다양한 데이터 활용을 위한 업계 최초 기업용 빅데이터 플랫폼 혁신을 이어가는데 사용될 계획이다. 또한 국가 및 지역별 성장을 가속화해 아시아 및 유럽 전역에서 MapR 단일 데이터 플랫폼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고, MapR의 글로벌 파트너 커뮤니티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는데 사용된다.

라이트스피드 벤처 파트너스(Lightspeed Venture Partners)의 파트너 담당 업무를 맡고 있는 배리 에거스(Barry Eggers)는 “전세계 기업들이 비즈니스를 혁신하고 데이터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MapR을 선택하고 있다. MapR은 지속적으로 흔들림 없는 성과를 내고 있고, MapR의 기술적 우위는 향후에도 지속적인 성장으로 이어질 것이다”고 전했다.

MapR은 자사의 회계연도 기준인 2018년 2분기에 최대 규모의 성장률인 거래 총액 100% 성장을 기록했다(2017년 5월 ? 동년 7월). 이러한 성과의 원인에는 제품 혁신, 전세계적인 주요 파트너들의 증가, 핵심 고객 확보 등이 있다. MapR은 신규 제품 사용료(Subscription) 매출이 작년 동 분기 대비 100% 증가를 기록했으며, 이는 전년대비 연간 성장률 70%를 달성하게 된 기폭제가 되었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American Express), 아우디(Audi), 시스코(Cisco), 에릭슨(Ericsson), HPE, 노바티스(Novartis), NTT 시큐리티(NTT Security), SAP, 유나이티드헬스케어 (UnitedHealthcare), 웰스파고(Wells fargo)를 포함한 포브스 Global 2000 기업들이 MapR 단일 데이터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다.

매트 밀스(Matt Mills) MapR 최고경영자(CEO)는 “MapR의 고객 및 파트너는 현재 업계에서 30년 동안 진행되고 있는 리플랫폼(re-platforming) 과정을 선도하고 있다. MapR은 고객 및 파트너들과 긴밀히 협력해 성장을 도모하고, 디지털 혁신과 데이터 활용 전략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MapR은 실시간 분석과 운영 프로세스를 통합한 업계 유일의 단일 데이터 플랫폼으로 데이터 관리의 복잡한 문제들을 해결하고 있으며, 최근 보여줬던 MapR의 매출 성과와 기존 투자자들의 추가적인 투자금은 MapR의 비즈니스가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음을 입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데이터   #플랫폼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