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크플레이스테크놀로지스, NCE그룹리미티드 인수
다수의 고객 확보하고 회사의 규모 확대
  • 2017-08-09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파크플레이스테크놀로지스(Park Place Technologies)는 동사 역사상 최대의 인수 건으로서 세계적인 제3자 데이터센터 관리 및 유지보수 업체 NCE그룹리미티드(NCE Group Limited) 인수 작업을 끝냈다고 오늘 발표했다. 본 거래의 조건에 대해서는 공개되지 않았으나 이번의 인수를 통해 파크플레이스는 전세계 고객 포트폴리오와 유럽에서의 입지를 크게 확장할 수 있게 되었다. 양사는 사업 운영, 채널 협력사, 고객 및 종업원을 즉시 통합할 계획인데 280 명이 넘는 인원이 현재 파크플레이스테크놀로지스의 직원으로 합류하게 된다.

에드 켄티 파크플레이스테크놀로지스 회장 겸 CEO는 "NCE는 탁월한 서비스, 제품에 대한 깊은 지식과 업계 전문성을 35년 이상 유지해왔다"면서 "NCE 정체성의 핵심에 있는 디자인 및 서비스 제공과 함께 그들의 특별한 경험과 모범적인 리더십을 활용함으로써 고객을 위한 우리의 역량과 서비스 그리고 지원 기능을 가일층 확대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NCE는 1981년부터 미국과 영국에 있는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해왔으며 포춘 100대 기업과 다양한 업계의 중소 규모 IT 고객에게 서비스할 정도로 성장했다. 영국 윌트셔에 본부가 있는 NCE는 제3자 관리 및 워런티 이후의 기업 하드웨어 시장에서 특출한 존재로서 오랜 동안 활동해왔다. NCE가 파크플레이스에 통합됨에 따라 고객들은 더 큰 효율과 가성비 높은 서비스가 주는 혜택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NCE가 추가하는 데이터센터 장비에 대한 전문성을 통해 고객 서비스를 위한 파크플레이스의 역량이 강화될 것이다.

NCE의 전 CEO였으나 이제는 파크플레이스테크놀로지스의 데포 운영 담당 VP로 선임된 앤드류 지네버는 "수년 동안 NCE는 수천 개 회사의 IT 니즈를 해결해 왔다"면서 "우리가 파크플레이스에 합류함에 따라 파크플레이스의 폭 넓은 전문 기술을 활용하면서도 전세계 당사 고객들에게 탁월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게 된다. 당사 고객들은 더 강화된 엔지니어링 능력, 더 빨라진 대응 시간과 더 나은 서비스가 주는 혜택을 누리게 된다. 이번의 인수를 통해 당사 채널 협력사와의 협력이 더욱 강화되며 고객의 늘 변하는 IT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우리의 능력이 커지게 된다"고 말했다.

크리스 아담스 파크플레이스테크놀로지스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는 "지난 몇 주 동안 파크플레이스테크놀로지스는 많은 건의 인수를 발표했다"면서 "오늘 우리는 NCE가 파크플레이스의 가족이 된 것을 환영한다. 이 인수를 통해 우리는 전 세계 최대의 데이터센터 유지보수 전업 회사로서의 시장 내 입지를 굳히게 될 것이다. 우리는 유럽 사업을 확장하고 있으며 그 수가 증가하고 있는 고객을 지원하고 고객이 느끼는 체험을 개선하기 위해 업계의 가장 중심에서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거래는 파크플레이스테크놀로지스의 지난 해 여섯 번 째 인수로서 기업의 오래된 스토리지와 워런티 이후의 하드웨어 유지보수 사업의 미래를 개척한다는 동사의 전세계 상대 약속을 나타내는 가장 최근의 노력이다. 

2016년 11월 파크플레이스테크놀로지스는 싱가포르에 아시아·태평양(APAC) 사무소를 열었다. 가장 최근 파크플레이스테크놀로지스는 영국 기반의 프레스티지데이터센터, 싱가포르 기반의 퍼포먼스데이터와 미국 기반의 알렌마이랜드를 인수하여 세계 시장 진출과 제공 서비스를 더욱 확대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M&A   #인수   #합병   #데이터센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