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스토리지 및 백업?보안 솔루션 유통 기업 한성SMB솔루션(대표 권석주, 이하 한성SMB)이 IT 전문 기업 브레인즈스퀘어와 업무협약(MOU) 체결을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스토리지 기업인 한성SMB솔루션과 IT 관리 소프트웨어 기업인 브레인즈스퀘어 각사가 보유한 기술력을 크로스 라이선싱 하는 형태의 업무협약으로 IT 업계 선두주자인 양사의 협약이 더욱 탄탄한 스토리지 보안 환경 구축에 획기적인 전환점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협약에 따라 한성SMB는 QNAP NAS에 브레인즈스퀘어에서 자체 개발한 문서중앙화 솔루션인 씨큐드라이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최근 기업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문서중앙화는 업무 중 발생하는 모든 문서를 개인 PC가 아닌 중앙 서버에 저장시켜 통합 관리하는 솔루션이다. 이러한 솔루션은 관리 포인트가 줄어들어 외부 위협으로부터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특히, 브레인즈스퀘어의 씨큐드라이브는 NAS와 연동해 동작하도록 개발된 문서중앙화 솔루션으로 로컬 저장 금지 기술, 유출 방지 기술, 암호화 기술 총 3가지의 핵심 기술이 적용됐다. 정보 유출 사고를 예방하고 자료를 더욱더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는 것이 개발사 측의 설명이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은 NAS 환경에서 문서중앙화를 이뤄 내부자 정보 유출, 랜섬웨어 감염, 하드 디스크 분실, 파일 유통 통제 기능 부족 등 전통적인 정보 보호 솔루션한계를 극복할 수 있다.
권석주 한성SMB솔루션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QNAP NAS의 문서중앙화를 이루게 되어 기쁘다.”라며 “문서중앙화 솔루션이 이미 세계적으로 검증된 QNAP NAS의 보안 환경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해줄 것”이라고 전했다.
강선근 브레인즈스퀘어 대표는 “스토리지 전문 업체와 제휴를 통해 문서중앙화 솔루션 파트너를 늘리게 되어 기쁘다”라며 “시큐드라이브가 중소기업에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최고의 보안 솔루션으로 자리 잡도록 항상 고객의 눈높이에서 함께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