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플랫폼 공급 기업인 주식회사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코리아(이하 MSTR, 지사장 양천금)가 최신 MicroStrategy 10.6 데스크톱 버전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분야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들도 MicroStrategy 데스크톱을 통해 다양한 데이터 소스를 탐색하고 통찰력 있는 시각화를 구축해 더욱 나은 비즈니스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게 됐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CEO인 마이클 세일러(Michael J. Saylor)는 “MicroStrategy 데스크톱을 무료로 배포하여 비즈니스 인텔리전스와 셀프 서비스 분석 및 데이터 검색의 가치를 이끌어내는 기술에 기업과 개인이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교육의 지원이 고객과 파트너를 만족시키고 성공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을 인식하고 MicroStrategy 데스크톱 사용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무료 교육을 제공하는 ‘점프 스타트’ 프로그램을 시작했다”고 덧붙였다.
MicroStrategy 데스크톱은 Mac과 PC에서 사용자가 직접 데이터에 액세스하고 대시 보드를 작성할 수 있는 강력한 데이터 검색 툴로, 데스크톱을 활용해 개인용 스프레드 시트부터 관계형 데이터 베이스 및 빅 데이터소스 하둡(Hadoop)에 이르기까지 70개 이상의 데이터 소스에 액세스할 수 있다.
또한 빌트인된 데이터 랭글링을 통해 데이터의 준비, 블렌딩으로 사용자는 단 몇 분 안에 대시보드를 만들어낼 수 있으며 수백 가지 차트 및 그래프 옵션을 이용해 분석된 데이터를 시각화 할 수 있어 사용자 스스로 더 효율적인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게 한다.
MicroStrategy 데스크톱으로 신규 사용자와 기존 고객 모두에게 권한 부여
MicroStrategy 데스크톱은 마이크로스트레티지 홈페이지에서 직접 다운로드 할 수 있으므로 기존 고객뿐만 아니라 최초 사용자도 단 몇 분 안에 분석을 시작할 수 있다. 최신 MicroStrategy10.6 데스크톱은 기존보다 증가된 데이터 소스 지원 및 다양한 시각화 기능과 대화형 대시보드를 만들고 공유할 수 있게 해 부서 내에서 쉽게 협업이 가능하다.
MicroStrategy 웹을 사용하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고객은 MicroStrategy 데스크톱을 기존 프로젝트에 원활하게 연결할 수 있으며, 대시보드를 서버에서 MicroStrategy 데스크톱으로 다운로드 하면 로컬 및 오프라인으로 작업할 수 있다.
MicroStrategy 점프 스타트 운영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점프 스타트는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총 5일간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전 세계 29개의 도시에서 9개의 다른 언어로 지원되며,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코리아는 매달 지사에서 점프 스타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점프 스타트는 데이터를 처음 접하는 사용자부터 데이터를 매일 활용하는 현업 모두에게 적합한 프로그램으로 사용자의 수준을 고려하여 단계별로 세분화된 코스로 운영되며, 특히 MicroStrategy 데스크톱을 업무에 활용하고자 하는 사용자라면 최신 기능 및 비즈니스와 연계한 활용법에 대해 배울 수 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코리아 양천금 지사장은 “점프 스타트 교육을 통하여 데이터를 처음 접하는 사용자도 바로 실무에 투입될 수 있다”며 “데이터를 활용하여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을 할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