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코 스폿파이어, 드레스너 어드바이저리 서비스 BI 조사에서 리더로 선정
고객 경험 및 벤더 신뢰성 부문에서 팁코를 리더로 선정
  • 2016-06-23
  • 편집부

통합, 분석 및 이벤트 프로세싱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 팁코소프트웨어(지사장 주재영, www.tibco.com)는 드레스너 어드바이저리 서비스(Dresner Advisory Services)가 2016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시장 조사(2016 Wisdom of Crowds Business Intelligence(BI) Market Study)에서 팁코를 고객 경험 및 벤더 신뢰성 부문 리더(leader)로 선정했으며, 팁코가 모든 고객들로부터 ‘추천(Recommendation)’ 점수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 조사는 매년 진행되며, 올해로 7회째를 맞는다.

팁코 스폿파이어(TIBCO Spotfire®)는 드레스너의 벤더 성능 측정 시스템(performance measurement system) 상의 여러 핵심 영역들에서 다른 모든 벤더들을 제치고 업계 1위로 인정받았다. 팁코는 특히 고객 경험 및 벤더 신뢰성 부문에서 강점을 드러냈으며 제품 견고성/기술 전문성, 확장성(scalability), 써드파티 기술과의 통합성, 고객 맞춤성(customization) 및 확장가능성(extensibility) 영역에서 최고(Best) 평가를 받았다.

팁코소프트웨어의 최고 마케팅 책임자 토마스 빈(Thomas Been)은 “팁코가 혁신 역량을 통해 BI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그러나 고객들로부터 직접 뛰어난 사용자 경험을 인정받은 것이 더욱 기쁘다.”며, “팁코의 전략은 고객들과의 관계 및 그들의 요구사항들을 예측할 수 있는 분석 능력을 기반으로 한다. 팁코 스폿파이어 7.0 및 7.6은 고객들이 디지털 기업으로의 전환을 주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드레스너의 이번 보고서는 팁코가 고객 경험과 관련해 이뤄온 성과들을 입증해 주는 것이며, 이와 관련해 지난 5월에 개최된 팁코 나우(TIBCO NOW) 컨퍼런스에서도 고객들로부터 반복적으로 좋은 피드백을 받은 바 있다.”고 말했다.

이어 빈 최고 마케팅 책임자는 “팁코는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는 기업에게 있어 분석이 갖는 중요성이 얼마나 큰지를 잘 알고 있다. 그래서 팁코는 기업들의 실제 운영 니즈들(needs)에 즉각적으로 대응하고 있으며, 더욱 많은 가치를 도출할 수 있도록 적합한 툴을 정확하게 제공하는 것에 집중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팁코의 BI 리포트 점수는 세일즈, 가치, 제품 및 무결성(integrity)을 포함한 항목들에서 괄목할 만한 향상을 통해 매년 상승해왔다. 특히 2016 BI 시장 조사에서 벤더들 중 모든 고객들로부터 ‘추천(Recommend)’ 점수를 획득한 기업은 팁코를 포함해 극소수였다.

드레스너 어드바이저리 서비스의 창립자겸 최고 연구 책임자(Chief Research Officer) 하워드 드레스너(Howard Dresner)는 “BI 시장 조사는 BI 기술서비스에 대한 구매 고객 및 제공 기업들에게 최종 사용자들의 직접적인 의견을 기반으로 벤더들의 동종 제품에 대한 성능 비교 분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라며, “특히 올해의 BI 시장 조사는 역대 최대 크기의 시장 표본을 대상으로 진행됐기 때문에 팁코가 올해 리더로 선정된 데 대해 축하의 말을 전한다.”고 말했다.

드레스너 어드바이저리 서비스의 2016 BI 보고서는 벤더의 고객 커뮤니티 혹은 3,500여 개 이상 기관들로 구성된 드레스너의 연구 커뮤니티 소속 1,524 명의 응답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발행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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