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모바일 기기 제조업체인 ZTE가 베이징의 파크 하얏트(Park Hyatt)에서 최신 플래그십 모델인 액손7(AXON 7)을 공식적으로 공개했다. 론칭과 더불어 세계적 피아니스트인 랑랑(Lang Lang)이 ZTE의 최첨단 플래그십 액손(AXON) 스마트폰 시리즈의 브랜드 홍보대사로 선정됐다. 이 모델은 먼저 중국에서 출시된 후 미국, 유럽 및 기타 해외 지역에 이어서 출시될 예정이다.
액손7은 기술에 의해 향상된 스마트한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사람들을 겨냥해 디자인됐으며 오늘날의 사용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즉 극장 같이 몰입적인 사운드, 눈길을 끄는 디자인, 고품질 카메라, 한 손에 들어오는 크기 등에 주력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피아니스트, 브랜드 홍보대사로 선정
ZTE모바일 디바이스의 아담 증(Adam Zeng) 최고경영자는 “랑랑이 액손7 홍보를 맡게 되어 자랑스럽다”며 “그는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기 있고 영향력 있는 인사로 전세계 많은 나라에서 중국을 대표하는 문화 및 음악의 아이콘이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는 ZTE가 세계 시장 석권을 통해 나누고자 하는 가치들과 유사하다”며 “액손7이 랑랑의 도시적이고 세련된 스타일과 닮았을 뿐 아니라 특별히 음악과 오디오를 사랑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이 스마트폰을 설계했다”고 밝혔다. 그는 “우리는 여러 음악교수들의 자문을 구했고 사운드 전용 디자인연구실을 개설해 최고의 음질을 만들어내기 위해 노력했다”며 “액손7이 언제 어디서든 최고의 사운드 품질을 감상하길 원하는 일반인들뿐 아니라 사업적으로도 최선의 선택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고급 자동차로부터 영감을 얻은 디자인
세련되고 통합적인 기기에 대한 수요가 급격하게 증가하는 추세에 맞는 디자인을 위해 ZTE 모바일 디바이스(ZTE Mobile Devices)는 BMW 그룹(BMW Group)의 자회사인 디자인웍스(Designworks)와 제휴를 맺었다. 이 파트너십을 통해 미학과 기능이 결합된 무결점의 디자인이 탄생했다.
액손과 교감하는 인간의 측면을 강화하는 데 주력한 결과 고도로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이 제공된다. 디자인웍스는 액손7의 인증 프로세스를 최적화해 더욱 직관적이고 쉽게 최적화했다. 사용자들은 전화기를 잡을 때 자연스럽게 손가락이 닿는 위치인 전화기 뒤쪽을 검지로 건드리기만 하면 된다. 액손7의 지문 인식 위치는 전화기를 떨어트리거나 직관적인 사용 중에 카메라에 얼룩이 묻을 위험을 최소화한다.
매끄러운 유선형의 부드럽고 휴대하기 쉬운 디자인과 스타일리시하면서도 사용자 친화적인 외관을 지닌 액손7은 시류에 잘 맞으면서도 그 매력은 시간을 초월한 스마트폰이다.
◇내부로부터의 강력한 사운드
액손7의 궁극적인 오디오 경험을 만들어내기 위해 ZTE는 음악원 교수들을 초청해 자문을 구했다. 오디오 기술에 있어 액손7은 듀얼스피커, 2개의 AKM 오디오 전용 칩인 AK4961와 AK4490에서 나오는 하이파이(Hi-Fi) 품질의 사운드,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서라운드 사운드, 뛰어난 음질 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최적의 라인 구성 등을 모두 통합했다. 그 결과 내비게이션 등에서도 선명한 음색과 명확한 자동화 목소리를 경험할 수 있다. 액손7은 재생뿐 아니라 녹음 시에도 뛰어난 오디오 기능을 자랑하며 기기에서 최대 8m 떨어진 곳의 음성까지 잡아낼 수 있다.
◇SLR 카메라와 맞먹는 기능의 카메라
고품질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기능을 지닌 스마트폰은 사용자들이 원하는 중요한 조건 중 하나이며 액손7은 이러한 요구를 충실히 따랐다. SLR(일안 반사식) 전문가용 카메라의 기능과 맞먹는 품질의 카메라를 사용해 ZTE는 흔히 스마트폰에서의 사진촬영을 방해하는 시각적 노이즈를 감소시킴으로써 빠르고 정확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2000만 화소의 후면카메라는 이중 떨림방지(dual image stabilization) 기술, 지능형 오토포커스, 노출, 장면 선택 및 주변 조명 변경 자동인식을 위한 화이트 밸런스 등의 기술을 사용한다. 이러한 기술들의 결합으로 사용자들은 힘들이지 않고 최고의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론칭 행사에서 ZTE는 새로운 VR 기기인 ZTE VR도 공개했다. 이 VR 기기는 액손7의 놀라운 2k WQHD AMOLED 디스플레이, 하이파이/ 돌비 애트모스 서라운드 사운드 및 듀얼 내장스피커 등을 보완한다. ZTE는 또한 액손7 출시와 함께 구글의 고성능 모바일 VR 플랫폼인 데이드림(Daydream)을 지원하는 최초의 업체 중 한 곳이 되었다.
AXON 7은 베이직, 스탠다드 및 프리미엄 세 가지 버전으로 출시된다. 액손7은 5월 26일부터 JD.com에서 선주문이 가능하다. 6월 2일부터는 온라인과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