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는 2015년도 연례 기업 시민 활동 보고서(Corporate Citizenship Report)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10번째로 발행된 이 연간 보고서는 2015년 한 해 동안 TI가 수행한 사회적 및 환경적 성과에 대해 기술하고 있다.
TI의 회장, 사장 겸 CEO인 리치 템플턴(Rich Templeton)은 이 보고서의 인사말에서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간다는 것은 85년 전 회사가 설립된 이래 TI의 핵심적인 추진 동력이었다. TI는 오랜 세월에 걸쳐 직원, 고객, 협력사, 지역 사회와 힘을 모아 더 우수한 제품을 개발하고, 지속적으로 회사를 발전시키고, 새로운 혁신을 고취하고, 우리가 생활하고 일하는 터전을 더 좋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애써 왔다”고 말했다.
TI는 2015년도에 다음과 같은 성과를 거두었다:
- 연간 물 사용량을 12% 절감했다.
- 집적회로(IC) 제조에 사용되는 금속의 100%를 인증된 ‘비 분쟁(conflict-free)’ 지역에서 조달했다.
- 직원의 99.9%가 행동강령과 핵심가치에 관한 연례 교육을 비롯해 준수(compliance) 교육을 받았다.
- 회사 설립 이래 그리고 업계 전체적으로도 가장 우수하고 모범적인 안전성 성과를 달성했다.
- 전세계 자원봉사 활동을 40% 증가시켰다.
- 자선 기금 및 직원 기부금이 3300만 달러로 증가했으며, 이 중 2/3는 교육 분야에 투자했다.
TI는 첫 기업 시민 활동 보고서를 발행한 이후 지난 10년 동안 R&D에 171억 달러를 투자했으며, 13,000개 이상의 특허를 확보함으로써 혁신의 역사를 지속해 왔다. TI는 제조공정을 200mm에서 300mm 웨이퍼 기술로 전환함으로써 전례 없는 뛰어난 효율을 달성했다. 또한 자원 보존 프로젝트들을 시행함으로써 누적 77억 갤론의 물과 1110만 MMBtu(에너지 단위)의 에너지를 절약했으며, 과학, 기술, 엔지니어링, 수학 전공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지원에 역점을 두고 교육 분야에 2억 5천만 달러 이상을 투자했다.
“TI는 향후에도 혁신과 창조를 이어가고, 고객들이 기술의 한계를 돌파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며, 그것이 TI가 가장 잘 하는 일이다. TI는 고객, 주주, 직원은 물론 지역 주민들에게 세계 최고의 반도체 회사가 되고자 한다. 이들은 앞으로도 TI의 지속적인 노력을 신뢰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템플턴 CEO는 말했다.
이 보고서는 기업 관행, 제품 책임주의, 환경적 책임, 공급망 실사, 직원 복지, 지역 사회 기여 등에 대해 다루고 있다.
TI는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의 G4 지속가능성 보고 가이드라인(코어 레벨)에 따라서 이 보고서를 작성했다. GRI는 지속가능성 보고서 작성에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프레임워크다.
TI의 Citizenship 블로그에서는 이 보고서의 하이라이트를 설명하는 동영상을 제공한다. TI는 새로운 기업 시민 활동 보고서와 함께 Citizenship 웹사이트에서 개괄적인 정보 및 업데이트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메일, 트위터, 페이스북 같은 소셜 미디어를 통해서 의견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