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테크타깃 품질 조사서 엔터프라이즈급 스토리지 경쟁사 제치고 최고 점수 받아
-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구성으로 비즈니스 생산성과 효율성 높이는 NAS 서버 공급
네트워크 스토리지 NAS(Network Attached Storage) 분야의 세계적인 기업 시놀로지(Synology, www.synology.com)가 미드레인지급 NAS 시스템 조사에서 세계 1위를 차지했다. IT 마케팅 전문업체인 테크타깃(TechTarget)에서 실시한 ‘제10회 NAS 시스템 품질 어워드 조사’에서 시놀로지는 HPE, 넷앱, EMC, 델, IBM 등 여러 엔터프라이즈급 스토리지 기업보다 월등히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
시놀로지는 조사대상 업체들 중 가장 신생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최고 점수를 받았다. 조사에 참여한 사용자들은 시놀로지의 랙스테이션(RackStation) 모델인 XS, XS+, 또는 플러스 시리즈를 사용했다. 이 제품들은 시놀로지의 하이엔드급 랙 서버로, 안정적이고 빠른 파일 전송 및 백업 성능을 자랑한다. 특히 중소기업 시장을 타겟으로 하고 있는 시놀로지는 제품 기능 부문과 초기 제품 품질 부문에서 각각 6.31점과 6.57점으로 최고점을 기록하며, 우수한 평균 점수를 기록했다.
한편, 시놀로지는 NAS 운영체제의 최신 버전인 디스크스테이션 매니저(DiskStation Manager, DSM) 6.0을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DSM 6.0은 시놀로지의 디스크스테이션과 랙스테이션 제품의 새로운 시대를 여는 시발점으로, 가상화, 데이터 복제, 생산성 툴 등의 다양한 구성을 통해 업무 환경에서 NAS의 역할을 확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놀로지의 CEO인 제임스 첸(James Chen)은 “시놀로지가 DSM의 미래에 대한 새로운 청사진을 제시하고 사용자에게 독보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난 6개월 간의 베타 프로그램 기간 동안 수천 건의 아이디어와 의견을 제안해 준 열성적인 시놀로지 사용자들에게 고마움을 표한다”며, “이용자들의 프라이버시와 데이터 소유권을 침해하지 않는 클라우드 기반 협업 툴에 대한 수요는 계속해서 늘어날 것이다. 시놀로지는 이번 DSM 6.0을 계기로 효율적인 데이터 보호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동시에 전문가들이 상호 협력할 수 있는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마벨 반도체(Marvell Semiconductor)의 커넥티비티 스토리지 인프라 부문 부사장 겸 총괄인 마이클 짐머만(Michael Zimmerman)은 “시놀로지는 DSM 6.0을 통해 기업 데이터를 단순히 저장하고 관리하는 수준을 넘어선 최첨단의 기술을 제공한다. DSM 6.0은 시놀로지 NAS를 비즈니스 환경에서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여주는 완벽한 서버로 운영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말했다.
그리고 그는 “이런 기술적인 진보를 이루어낸 시놀로지의 열정에 경의를 표한다. 아울러 이렇게 강력하고 풍부한 기능을 갖춘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있어, 싱글 코어에서부터 멀티 코어 ARM Cortex®-A9, -A53, -A72 제품군에 이르는 마벨 반도체의 다양하고 혁신적인 32비트 및 64비트 ARMADA® 탑재 프로세서가 사용되어 매우 만족스럽게 여기며, 앞으로의 성과에도 큰 기대를 건다”고 덧붙였다.
DSM 6.0의 핵심 기능은 다음과 같다:
- 유연한 자원 배분을 위한 가상화: 새로운 가상 DSM(베타)과 도커 DSM 패키지는 기업들이 하나의 시놀로지 NAS에서 동시에 여러 DSM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복수의 물리적 서버를 통합시키고, 복수의 사용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신뢰성 있고 유연한 사용 환경을 구축할 수 있게 한다.
- 안전하고 직관적인 메일 솔루션: 메일플러스와 메일플러스 서버(베타) 패키지는 사용자의 비즈니스가 안전한 프라이빗 메일 서버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한다. 이는 고가용성과 로드 밸런싱(load balancing)을 위한 액티브-액티브 설계를 갖췄고, 직원들이 메시지를 수신 및 발신할 수 있게 하며, 라벨이나 필터, 다른 수신함 등의 기능을 통해 체계화할 수 있는 현대적인 메일 클라이언트를 제공한다.
- 프라이빗 클라우드 협업 세트: 스프레드시트 패키지를 이용해 브라우저 상에서 다른 사람들과 함께 스프레드시트를 생성, 편집, 협업할 수 있다. 노트스테이션은 구글 크롬용 오프라인 앱을 제공하여, 가기성 높은 그래프와 유용한 할일 목록, 프레젠테이션 등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도록 한다.
- 비즈니스에 사용 가능한 스토리지와 백업: 페타스페이스(PetaSpace) 패키지를 통해 공유 폴더를 복수의 볼륨에 위치하게 할 수 있으며, 1PB 이상으로 확장이 가능하므로, IT 관리자들의 대용량 저장 공간 관리가 용이해진다. 또한, 스냅샷 복제는 여러 지점에서 5분 단위로 데이터를 백업함으로써, 기업들에게 예기치 못한 사고가 발생했을 때 최적의 복구 시간을 보장한다. 시놀로지 하이퍼 백업(Hyper Backup)은 블록 단위의 증분 백업과 상호 교차 데이터 중복 제거를 통해, 시놀로지 NAS와 클라우드 스토리지 등 다양한 위치에 멀티버전 백업이 가능하다.
- 클라우드 및 파일 동기화: 개선된 클라우드 스테이션 세트는 보다 빠른 성능과 그룹 권한, 대역폭 제어 등 비즈니스 환경에 적합한 기능들을 제공한다. 시놀로지의 자체 인텔리버저닝(inteliversioning) 알고리즘은 가장 관련성이 높은 버전만을 백업하여 저장 용량을 절약할 수 있게 한다.
- 어디서든 접근 가능한 멀티미디어 파일: 새롭게 디자인된 비디오 스테이션과 DS 비디오는 오프라인 트랜스코딩 기능을 탑재하여, 언제 어디서든 영화 및 비디오 감상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시놀로지의 수많은 멀티미디어 앱들은 새로운 애플 TV, 애플 워치, 윈도우 10 등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한다.
- 보안 강화: DSM 6.0은 애플리케이션 체계에 대한 고급 제어기능 지원을 위해, WebAPI를 기반으로 하지 않은 접근에 한하여 역할 기반의 액세스를 제공한다. DSM 6.0의 802.1X 프로토콜 지원을 이용하여 인증 방식을 변경하거나, 렛츠 인크립트(Let’s Encrypt) 통합을 통해 가능해진 SSL 전략 실행을 통해 시간과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 더 좋아진 기능들: DSM 6.0은 64 비트 프로세서를 탑재한 시놀로지 NAS에서의 Btrfs 파일 시스템에 대한 지원을 강화했다. 더불어, DSM 6.0은 전체 콘텐츠 검색 인덱싱, 64 비트 구조, 비필수적인 애플리케이션의 모듈화, 시각장애를 가진 사용자들을 위해 개선된 접근성, 그리고 모바일 기기를 위해 재설계된 인터페이스 등 여러 유용한 기능들을 제공한다.
시놀로지 DSM 6.0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https://www.synology.com/ko-kr/dsm/6.0)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