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가 SAP 디지털(SAP Digital)의 사용 국가를 2016년 말까지 100개국 이상으로 확대하며, 디지털을 통한 비즈니스 혁신, 일명 ‘디코노미(D!conomy)’의 세계화를 진두지휘 할 것이라고 밝혔다.
SAP는 3월 14일부터 18일까지 독일 하노버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정보통신기술 박람회인 ‘세빗(CeBIT) 2016’에서 이 같은 소식을 밝히고 지난 2015년 5월에 출시한 SAP ‘디코노미’의 성과도 함께 공개했다. 지난 5월 런칭 이후 SAP의 디지털 솔루션의 수요는 업계 내 빠른 속도로 증가했다. 현재 32개 국에서 사용 가능한 실시간 신용거래 솔루션인 SAP 디지털은 지난 한해 동안 130만 명의 방문자와 1만 건 이상의 주문량을 기록하며 급성장했다.
SAP 디지털 솔루션은 중소기업을 포함한 다양한 규모의 고객들이 한 번의 클릭, 신용카드 결제로 간편하게 SAP및 외부 솔루션을 구매해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산업 전 분야에 걸쳐 디지털 변혁을 지향하는 SAP ‘디코노미’는 비즈니스와 사회 전 분야에 걸친 디지털 혁신 (digital transformation)과도 밀접히 맞닿아 있다.
SAP와 파트너들이 제공하는 실시간 디지털 솔루션은 이미 전 세계 많은 고객들이 사용하고 있다. 해당 솔루션들은 온라인 스토어인 SAPStore.com 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일부 솔루션의 경우 ‘인앱(in-app)’ 기능을 통해 앱 상에서 바로 구매하는 것도 가능하다. 인앱 기능을 이용할 경우 고객사는 별도의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영업 담당자에게 연락할 필요 없이 새로운 기능을 앱 상에서 편리하게 구매, 업그레이드 및 설치할 수 있다.
이번 세빗 2016에서 기조 연설자로 나선 조나단 베커(Jonathan Becher) SAP 최고디지털책임자(Chief Digital Officer, CDO) 겸 SAP 디지털 총괄은 “SAP 는 개인부터 스타트업과 중소기업, 그리고 대기업까지 변화하는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꾸준히 혁신하고 있다”며 “SAP는 최근 기업 고객들이 기대하는 높은 수준의 엔드투엔드 경험을 선사하는 광범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SAP ‘디코노미’ 를 지원하는 SAP 디지털 솔루션의 종류와 최신 업데이트 내용은 다음과 같다.
▲SAP 디지털 CRM 단순하면서도 효과적인 솔루션
SAP 최초의 디지털 네이티브 솔루션인 SAP 디지털 CRM(구 SAP Digital for Customer Engagement)은 2015년 5월 출시 이후 약 4,500건의 주문을 달성했으며, 혁신을 인정받아 ‘커스터머(CUSTOMER)‘ 잡지에서 선정한 2016년 ‘올해의 제품 상’을 수상했다. 해당 솔루션은 SAPStore.com에서만 월 사용료 23 유로(미화 29달러, 약 3만원) 혹은 30일 무료 평가판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SAP 디지털 CRM은 취약계층 아동을 돌보는 벨기에의 비영리단체인 펠리카노 재단(Pelicano Foundation) 등과 같은 고객사의 단순화와 디지털화를 지원한다. 2011년에 설립된 펠리카노 재단은 3~18세 빈곤층 아동들을 대상으로 재정적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크리스티안 후르네(Christian Hoorne) 펠리카노재단 CEO는 “우리는 SAP 디지털 CRM을 활용해 재단 운영의 효율성과 전문성을 제고하고 있다”며 “과거에는 서류나 이메일, 전화 통화를 통해 업무를 관리했지만 이제는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후원자와 봉사자들의 정보 및 업무 진행을 디지털화해 관리할 수 있게 됐다. 그 뿐만 아니라, 감독 위원회 내에서 관련 정보를 매우 편리하게 공유한다. 이 솔루션을 통해 우리가 ‘펠리카노2.0’이라고 부르는 혁신적인 업무 처리 방식을 구현해 운영의 효율을 개선하고 불우한 청소년을 돕는 목표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SAP 루미라(SAP Lumira) 이제 개인 고객도 편리하게 사용 가능
현재SAP 루미라의 기본판(Standard Edition)은 SAPStore.com에서 30일 무료 평가 버전으로 제공된다. 무료 사용기간이 종료되면 고객은 사용자당 179 유로(미화 185달러, 약 23만 5천원)를 지불하고 앱 내에서 유료 버전으로 전환할 수 있다. 최신 버전은 2015년 11월에 출시됐으며. 그 이후 4,500건 이상의 주문을 기록했다.
▲SAPStore.com을 통한 SAP HANA 클라우드 기반의 신속한 비즈니스 앱 개발 및 구축
SAP HANA 클라우드 플랫폼용 사용자 기반 패키지 역시 구매가 가능하다. 해당 패키지는 기존의 SAP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로 확장하거나 생산적인 목적으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는 간편하고 경제적인 수단을 제공한다. 또한, SAP 디지털에서 판매하는 솔루션들과 마찬가지로 SAPStore.com을 통해 셀프서비스 방식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가격은 최저 월 사용료는 20 유로(미화 22 달러, 약 약 2만 6천원)로 구매는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가능하다.
▲단순화된 학습 플랫폼인SAP 러닝 허브(SAP Learning Hub)
SAPStore.com을 통해 제공되는 또 하나의 솔루션은 사용자의 디지털 학습 경험을 개선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엔터프라이즈 학습 관리 솔루션인 SAP 러닝 허브이다. SAP가 2014년 2월에 플랫폼을 출시한 이후 지금까지 교육을 이수한 총 인원은 다섯 배로 증가했으며 그 수는 고객과 파트너 등을 포함해 33만 명에 달한다.
▲SAP Store 파트너 리스트
SAP 파트너의 솔루션 역시 페이팔(PayPal)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 최근 센티콘 솔루션(Centigon Solutions)은SAPStore.com을 통해 솔루션을 제공하기 시작했다. SAP 비즈니스 오브젝트 대시보드(SAP BusinessObjects™ Dashboards)에 통합된 센티콘 솔루션의 씨맵 플러그인(CMaps Plugin)은 서버 소프트웨어나 특수한 코딩 없이도 지도의 시각화와 엔터프라이즈 위치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센티곤 솔루션은 앱로요(Approyo), 인 마인드 컴퓨팅(In Mind Computing), 리퀴드 애널리틱스(Liquid Analytics), 미놀라 테크놀로지(Minola Technology), 써치유어클라우드(SearchYourCloud), 세모스(Semos), 워윅 애널리틱스(Warwick Analytics) 등 비즈니스 분석, 모바일 앱, 클라우드 솔루션, 개인 생산성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존 파트너 대열에 합류했다.
SAP는 오는 18일까지 개최되는 ‘세빗 2016’에 후원사 자격으로 참가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세빗 행사장 11번 홀에 위치한 SAP 부스를 방문하거나 www.SAPStore.com 및 SAP 뉴스 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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