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할 태그를 콤마( , )로 구분하여 입력해 주세요
다쏘시스템이 프랑스 파리의 기념비적인 랜드마크를 버추얼 트윈을 활용한 지속가능한 에너지 솔루션으로 변모시키고, 청정 에너지의 미래를 그려내는 몰입형 증강현실(AR)체험 “에너지 익스피리언스(Energy Experience)”을 발표했다.
온라인기사 2025-04-03
오늘날, 네오버스의 채택은 새로운 차원에 도달했습니다. 2025년에는 상위 하이퍼스케일러에 탑재되는 컴퓨팅의 약 50%가 Arm 기반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Mouser Electronics)는 아나로그디바이스(이하ADI)의 새로운 ADIS1657x 정밀 MEMS 기반 관성측정장치(IMU) 모듈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3축 자이로스코프와 가속도계를 내장한 ADIS1657x MEMS IMU는 공장 및 산업 자동화를 비롯해 건설 장비와 스마트 농업, 무인 및 산업용 자율 로보틱스...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기아와 손잡고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AI 모빌리티 공간 솔루션을 선보이고, 발전시켜 나가기로 했다. LG전자는 3일(목) 경기도 고양시 소재 킨텍스(KINTEX)에서 열린 ‘2025 서울모빌리티쇼’에서 기아와 ‘PBV 기반 모빌리티 공간 솔루션 구현 비즈니스 업무 협약’을 체결했
헥사곤 매뉴팩처링 인텔리전스는 지난 3월 31일부터 이달 4일까지 독일 하노버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산업 박람회 ‘하노버 메세(Hannover Messe)’에 참가해 포뮬러원(F1) 공장을 재현하고, 넥서스(Nexus)의 글로벌 성과를 공개한다고 발표했다.
이온주입기술 전문기업인 ㈜라드피온(대표 김명진)이 반도체 제조공정의 핵심 기술로 부각되고 있는 '초고밀도 대면적 금속이온원(UMIS)'을 세계 최초로 독자 개발했다. 이 기술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제조공정뿐만 아니라 차세대 메모리 및 AI 반도체 분야에서도 핵심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온라인기사 2025-04-02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의 이선우 한국대표는 2일, KAI(Keysight AI) 아키텍처 출시를 알리는 간담회 자리에서 회사의 정체성을 이렇게 규정하였다. KAI 아키텍처와 같은 솔루션이 현재의 키사이트를 잘 설명해주는 제품이라는 것이다.
ESG 솔루션 전문기업 i-ESG는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을 통해 지난 27일 서울 용산 노보텔에서 ‘ESG 불확실성 시대를 대비하는 ESG 디지털 솔루션 활용법’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슈나이더 일렉트릭(한국지사 대표 권지웅)이 AI 기술 발전에 따른 데이터 센터의 에너지 수요 증가와 열 관리 문제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쿨링 시스템 혁신을 가속화하고 있다. 최근 생성형 AI, 대규모 언어 모델(LLM) 등 AI 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인해 데이터 센터의 전력 소비는 전례 없는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모빌리티 기업 ㈜트리즈(대표이사 손성효)는 4월 3일부터 13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리는 ‘2025 서울모빌리티쇼’에 참가해 차세대 자율주행 기술과 특수목적형 모빌리티 라인업을 대거 공개한다고 밝혔다.
인텔 립부 탄(Lip-Bu Tan) 최고경영자(CEO)는 미 라스베가스에서 31일(현지 시간) 개최된 ‘인텔 비전(Intel Vision) 2025’의 오프닝 키노트에서, 업계 전반을 대상으로 인텔의 기술 및 공정 리더십을 회복하기 위한 접근 방식과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가 다양한 기능을 갖춘 4채널 지능형 전력 스위치인 IPS4140HQ 및 IPS4140HQ-1을 출시했다. 이 전력 스위치는 컴팩트한 풋프린트{8mm × 6mm)와 채널당 최대 80mΩ의 RDS(on) 및 10.5V ~ 36V의 동작 범위를 제공하며, 광범위한 진단 및 보호 기능을 겸비하고 있다.
AMD가 세계 유수 하이퍼스케일러를 위한 AI 및 클라우드 컴퓨팅 인프라를 구축하는 선도 기업인 ZT 시스템즈(ZT Systems)의 인수를 완료했다. AMD는 ZT 시스템즈의 랙 스케일 기반 클라우드 최적화 설계 전문성을 바탕으로, 엔터프라이즈 및 하이퍼스케일 AI 고객을 위한 AI 시스템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4월 1일 기중 수시인사를 단행해 DX부문장, MX사업부 COO(Chief Operating Officer), DA사업부장 등을 임명했다.
온라인기사 2025-04-01
마우저 일렉트로닉스(Mouser Electronics)는 ‘미래를 여는 설계 콘테스트(Create the Future Design Contest)’의 플래티넘 후원사로서 올해도 후원을 지속한다고 밝혔다. 이 콘테스트는 전 세계 엔지니어 및 혁신가들이 차세대 혁신 설계에 도전하는 글로벌 챌린지로, 다양한 수상 기회를 제공한다.
지난 뉴스레터 목록보기
[말말말] 반도체 산업의 판도를 바꾸는 핵심 동력은
[말말말] 인피니언의 전력반도체 전략은
[말말말] 국내 반도체 및 FPD 분야 클린룸 원스톱 토털 서비스 계획은
[기고] 로드 덤프 이벤트로부터 차량용 프로토타입을 보호하는 과전압 보호 회로…
[연재 기고] 강유전체 메모리, 뉴로모픽 컴퓨팅 기술 구현하다
[기고] O-RAN 라디오 검증하기: 실리콘부터 스마트 네트워크까지
[기고] 차량용 초음파 센서의 발전: ADAS부터 자율주행, 그리고 그 너머까…
[파워 컴퍼니] 에이치엘이엔지 김용주 대표 “클린룸 설계에서 시공까지…전력반도…
[파워 컴퍼니] 이노메스 송호진 대표 “AI와 빅데이터 활용한 IoT 기술로 …
[파워 컴퍼니] 신훈규 네이처플라워세미컨덕터 대표 “특허 기술 활용한 사업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