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할 태그를 콤마( , )로 구분하여 입력해 주세요
Ceva가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와 장기 포트폴리오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마이크로칩의 다양한 제품 내 Ceva의 뉴프로 NPU 제품군이 탑재되며 컴퓨팅, 통신 및 보안 분야 제품 전반에 걸쳐 확장 가능한 AI 기술의 구현이 가속화될 전망이다.
온라인기사 2025-11-14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원격 제어 프로토콜을 탑재한 LAN866x 10BASE-T1S 엔드포인트 제품군을 통해 이더넷 커넥티비티를 차량 네트워크의 최말단까지 확장하고, 소프트웨어 기반 차량의 구현을 앞당기고 있다.
ams OSRAM이 DP 패터닝과 함께 자동차 조명 네트워크가 나아갈 방향을 보여주는 데모 장비를 공동 개발했다. 이 장비는 단층 연성 인쇄 회로 기판을 사용한다. 프라운호퍼 LCA에 따르면 생산 구조화 단계에서 화학적 습식 에칭보다 이산화탄소 배출을 최대 98% 줄인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산업용 통합 사이버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큐어OT 솔루션 제품군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기존 보안 시스템의 한계를 보완하고, 산업 OT 환경 전반의 보안 역량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엔비디아가 넥사 AI와 협력해 로컬 AI 에이전트 하이퍼링크를 엔비디아 RTX AI PC에서 공식 지원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공개된 버전에는 엔비디아 RTX AI PC를 위한 가속 기능을 포함하며, 검색 증강 생성 인덱싱 속도가 3배 향상됐다.
KAIST는 창업원이 육성한 의료 AI 솔루션 기업 배럴아이가 글로벌 헬스케어 선도기업으로부터 약 140억 원 규모의 전략적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하며, KAIST 딥테크 창업 생태계의 대표 성공 사례로 자리매김했다고 밝혔다.
레드햇이 AMD, 인텔, 엔비디아의 주요 AI 가속기를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에서 쉽게 설치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간소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이는 조직의 IT 팀이 상호 운용성을 검증 받은 핵심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병목 현상을 줄이고 AI/ML 라이프사이클을 가속화한다.
로버스가 창업 약 2년만에 올해 매출 100억 원 이상을 달성하며 기존 목표치 60억원을 초과 달성했다고 11월 14일 밝혔다. 로버스는 글로벌 농업 국가를 중심으로 유망 신품종 약 200여 가지를 자체 AI 솔루션인 ‘Genix’를 통해 선별하고 현지 시범 재배를 통해 상업화 가능성을 검증했다. 시범 재배를 통해 높은 적응성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가 EPC, 플랜트&인프라, 데이터센터 산업 고객 대상으로 진행한 ‘이노베이션 데이’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북미 시장 확장 전략과 스마트 인프라,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차세대 디지털 솔루션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AMD가 최신 MLPerf 5.1 트레이닝 벤치마크 결과를 공개하며 자사 차세대 GPU인 Instinct MI350 시리즈의 성능을 처음으로 선보였다. 이번 제출은 MI300X의 후속 아키텍처 기반 GPU가 MLPerf 학습 테스트에 공식 참여한 첫 사례다.
레노버 글로벌 테크놀로지 코리아가 국내 독립 SW업체와의 전략적 협력을 강화하며 산업 전반의 AI 도입을 가속하고 있다. AI 인프라와 파트너 기술을 결합한 즉시 배포·확장 가능한 맞춤형 솔루션을 통해 기업의 운영 혁신과 실질적 성과 창출을 적극 지원한다.
2025년 글로벌 실리콘 웨이퍼 출하량이 전년 대비 5.4% 증가한 128억 2400만 제곱인치에 이를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글로벌 전자 산업 공급망을 대표하는 산업 협회인 SEMI는 이같이 밝히고,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 2028년에는 154억 8500만 제곱인치로 업계 사상 최고치를 경신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온라인기사 2025-11-13
제논이 11월 11일 오후 2시 자사 유튜브 채널에서 ‘현업에 바로 쓰는 AI 에이전트 구축하기: GenOS MCP 실전 가이드’를 주제로 정기 테크 웨비나 ‘Gen ONAir’를 개최한다고 11월 10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AI 에이전트 구축에 필수적인 핵심 기술 MCP(Model Context Protocol)를 중심으로 진행된다고 업체 측은 밝혔
온라인기사 2025-11-12
힐셔는 온라인으로 유럽의 사이버 복원력 법과 자사 netX 시리즈를 소개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특히 2027년 말까지 완전히 시행될 유럽연합의 획기적인 신규 사이버 보안 규정인 사이버 복원력 법에 중점을 두었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클라우데라가 글로벌 연례 데이터 및 AI 컨퍼런스인 EVOLVE25의 일환으로 EVOLVE 포럼을 개최했다. 행사에서는 업계 리더와 클라우데라의 고객 및 파트너가 자리해 최신 데이터, AI 트렌드와 국내 혁신 사례를 제시했다. 굿모닝아이텍과 코오롱베니트가 스폰서 파트너로 참여한 이번 행사에서는 기업이 신뢰할 수 있는 데이
지난 뉴스레터 목록보기
[말말말] 반도체 산업의 판도를 바꾸는 핵심 동력은
[말말말] 인피니언의 전력반도체 전략은
[말말말] 국내 반도체 및 FPD 분야 클린룸 원스톱 토털 서비스 계획은
[기고] 로드 덤프 이벤트로부터 차량용 프로토타입을 보호하는 과전압 보호 회로…
[연재 기고] 강유전체 메모리, 뉴로모픽 컴퓨팅 기술 구현하다
[기고] O-RAN 라디오 검증하기: 실리콘부터 스마트 네트워크까지
[기고] 차량용 초음파 센서의 발전: ADAS부터 자율주행, 그리고 그 너머까…
[파워 컴퍼니] 에이치엘이엔지 김용주 대표 “클린룸 설계에서 시공까지…전력반도…
[파워 컴퍼니] 이노메스 송호진 대표 “AI와 빅데이터 활용한 IoT 기술로 …
[파워 컴퍼니] 신훈규 네이처플라워세미컨덕터 대표 “특허 기술 활용한 사업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