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할 태그를 콤마( , )로 구분하여 입력해 주세요
임베디드 시스템은 더 높은 에너지 효율을 제공함으로써 에너지를 절약하고 전자 제품의 지속가능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또, 첨단 자율 로봇이 작업을 수행하고 편의를 개선하는 것처럼 인간과 더 실감나는 상호 작용을 실현하고, 주변 환경에통합될 것이다.
온라인기사 2023-06-08
하이어엑스는 IT 기술을 활용한 오프라인 매장 업무관리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오프라인 매장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적합한 업무와 근무자까지 추천해주는 ‘워키도키’ 와, 이를 기반으로 무인 매장까지 관리하는 ‘브라우니’를 운영하고 있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은 PolarFire FPGA와 SoC로 전환하는 시스템 개발자가 점차 늘어남에 따라 새로운 개발 리소스 및 설계 서비스를 발표하고 더욱 원활한 개발 환경을 지원한다.?
온라인기사 2023-06-07
LG CNS와 하니웰은 최근 스마트팩토리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외 스마트팩토리 구축 협업 확대 △생산 공정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설비를 원격 제어하는 OT(Operating Technology, 운영 기술) 보안 강화 등에 나선다.
몰렉스(Molex)는 차세대 케이블, 백플레인, 보드 투 보드 커넥터, 최대 224Gbps-PAM4의 속도로 작동하는 니어-ASIC(near-ASIC) 커넥터투케이블 솔루션을 비롯한 업계 최초의 칩투칩(chip-to-chip) 224G 제품 포트폴리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유니티(Unity)가 유니티 엔진의 최신 안정화 버전인 ‘Unity 2022 LTS(Long Term Support)’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Unity 2022 LTS’는 2년 이상의 개발과 테스트, 사용자 피드백을 통해 완성도를 높였으며 모든 플랫폼에서 보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개발 경험을 제공한다.
디지타이저 및 제너레이터 전문기업 스펙트럼 인스트루먼트(Spectrum Instrumentation)가 디지털파형발생기(Digital Pulse Generator, DPG) 기능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기능은 높은 분해능과 중간 속도를 지닌 스펙트럼 디지타이저 및 AWG(Arbitrary Waveform Generator) 제품에 적용된다.
국내 인공지능 연구의 대표적인 학회, 한국인공지능학회를 떠올렸다. 학회는 2016년 12월에 창립되었다. 한 국인공지능학회 창립 이전에도 정보과학회와 전자공학회등에서 인공지능분과를 운영하고 있었지만 인공지능 연구의 다학제적 성격을 충실히 반영하기 위해서는 독립된 학회로 운영되는 것이 필요하다는 판단으로 한
삼성전자는 5월 31일(미국시간) 오픈소스 비영리단체 리눅스재단이 발족한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젝트 'RISE(RISC-V Software Ecosystem, 라이즈)'의 운영 이사회 멤버로 활동하게 됐다고 밝혔다.?
온라인기사 2023-06-02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텍사스 인스트루먼스(Texas Instruments)와 협력하여 차세대 항공 운송이 직면한 최신 과제를 탐색하고 설계자들이 이를 극복하기 위한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논의하기 위해 새 전자책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메모리 반도체의 깊은 하강국면이 코로나 이후 일시적 재고 여건과 순환적 측면에 기인하는 점 등을 감안해야 한다고 국제금융센터는 최신 보고서(글로벌 반도체 업황 전망 및 국내 영향)에서 밝혔다.
“방대한 기보를 학습해 바둑을 두는 알파고는 자기가 둔 묘수의 판단 근거를 설명하지 못한다. ‘설명가능 인공지능(XAI ; Explainable AI)’기술을 사용하면 AI의 판단근거를 설명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예측과 판단의 정확성이 획기적으로 향상된다.”
한국산업지능화협회는 5월 31(수)부터 6월 2일(금)까지 지역 산업의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광양만권HRD센터와 함께 스마트제조 구축운영 전문가 자격증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엔비디아(NVIDIA) 창립자 겸 CEO 젠슨 황(Jensen Huang)이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린 컴퓨텍스(COMPUTEX) 기술 컨퍼런스 기조연설에서 아이작(Isaac) AMR을 발표했다.
메타버스 플랫폼 전문기업, 맥스트(대표 박재완)는 로봇분야 최고 학회인 ‘ICRA 2023(International Conference on Robotics and Automation)’에 초청받아 3차원 공간 인식에 대한 논문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지난 뉴스레터 목록보기
[말말말] 반도체 산업의 판도를 바꾸는 핵심 동력은
[말말말] 인피니언의 전력반도체 전략은
[말말말] 국내 반도체 및 FPD 분야 클린룸 원스톱 토털 서비스 계획은
[기고] 로드 덤프 이벤트로부터 차량용 프로토타입을 보호하는 과전압 보호 회로…
[연재 기고] 강유전체 메모리, 뉴로모픽 컴퓨팅 기술 구현하다
[기고] O-RAN 라디오 검증하기: 실리콘부터 스마트 네트워크까지
[기고] 차량용 초음파 센서의 발전: ADAS부터 자율주행, 그리고 그 너머까…
[파워 컴퍼니] 에이치엘이엔지 김용주 대표 “클린룸 설계에서 시공까지…전력반도…
[파워 컴퍼니] 이노메스 송호진 대표 “AI와 빅데이터 활용한 IoT 기술로 …
[파워 컴퍼니] 신훈규 네이처플라워세미컨덕터 대표 “특허 기술 활용한 사업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