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할 태그를 콤마( , )로 구분하여 입력해 주세요
한국전기연구원(KERI) 전기변환소재연구센터 최혜경·윤민주 박사팀이 자연계에 없는 ‘메타물질’을 활용해 열전발전 소자의 신축성과 효율성을 세계 최고 수준으로 높일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다.
온라인기사 2023-11-21
노르딕 세미컨덕터(Nordic Semiconductor)는 nRF7000 와이파이(Wi-Fi) 컴패니언 IC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단일 벤더 솔루션은 와이파이 위치확인 애플리케이션의 제품 개발을 간소화하고, 가속화할 수 있도록 세계적 수준의 기술 지원과 함께 제공된다.
온라인기사 2023-11-20
세레모픽 생명과학(Ceremorphic Life Sciences) 사업부는 생물학 및 화학 전문가팀이 제약 업계에서 전례 없는 속도로 신약 개발을 시작할 수 있도록 하는 세레모픽의 독자적인 아날로그와 AI 기술 플랫폼에 액세스할 수 있게 된다.
청년은 광주에서 소부장(소재·부품·장비) 분야 제조업으로 창업에 도전하였다. 그 때가 2016년 5월이니, 창립 10주년을 향해 쉬지 않고 달려 온 셈이다. 1인 개인사업자로 창업했던 첨단랩의 장하준 대표이야기다. 그 동안 많은 일이 있었다.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엔젤 투자를 받았고 중소벤처기업부의 ‘팁스’(TIP
무탄소(CF) 연합이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아마존, 엑슨모빌, EPRI 등 미국 주요 기업들과 함께 무탄소에너지 활용 확대 방안을 본격 논의하였다.
온라인기사 2023-11-19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는 회계연도 2023년 4분기 67억2000만 달러의 수익을 창출했다고 밝혔다. 재료공학 솔루션 분야 글로벌 선도 기업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가 10월 29일 마감한 회계연도 2023년 4분기 및 전체 실적을 발표했다.
온라인기사 2023-11-17
SiLC Technologies는 근거리부터 초장거리까지 비전을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4가지 맞춤형 버전의 아이오닉 비전 시스템을 출시했다. 이어 최근 AI 애플리케이션용 머신 비전 기술 개발을 위해 2,500만 달러의 추가 자금 확보에 성공했다.
사피온의 2세대 AI 반도체 X330은 기존 X220 대비 4배 이상의 연산 성능, 2배 이상의 전력효율을 확보했다. 이는 23년 출시된 경쟁사의 5nm 제품 대비 연산 성능은 약 2배, 전력 효율은 1.3배이상 우수한 수준이다.
전력반도체 특화 단지로 주목받고 있는 부산에서 차세대 화합물 반도체(WBGS) 관련 연구개발 정책, 기술개발 동향을 공유하고 국내외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됐다. 올해로 7회째이자 7년 연속 부산에서 개최되는 ‘WBGS 국제심포지엄’이 16일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 누리마루 APEC하우스에서
마우저 일렉트로닉스가 FIRST의 설립자 딘 케이먼(Dean Kamen)과의 단독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인터뷰에서 케이먼은 약 10분 분량의 인터뷰 영상을 통해 성공의 비결과 기술의 중요성, 그리고 FIRST가 청소년들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소개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기후 컨설팅 및 넷제로 솔루션을 제공하는 자회사 에코액트(EcoAct)의 인수를 최종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수로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글로벌 지속가능성 비즈니스 솔루션을 보다 확대하고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온라인기사 2023-11-16
세계 유수의 IC 설계 팀에 회로 신뢰성 솔루션을 제공하는 인사이트 EDA의 기술이 지멘스의 Calibre PERC 제품 포트폴리오에 추가됨에 따라, 칩 디자이너는 엔드투엔드 회로 신뢰성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KAIST 신소재공학과 김경민 교수 연구팀이 새로운 메모리 소자인 멤리스터를 사용하여 통증자극 민감도 조절 기능을 갖는 뉴로모픽 통각수용체 소자를 최초로 구현했다고 밝혔다. 통각수용체는 자극이 민감도의 임계치를 넘으면 통증 신호를 발생하여 인체가 자극에서 회피할 수 있도록 한다.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대표 박광선)가 글로벌 신뢰경영 평가 기관 GPTW(Great Place to Work Institute) 선정 ‘2023-2024 밀레니얼이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을 수상했다.
TA101은 현재 표준보다 강화된 보안 강도로 최대?ECC P521, SHA512, RSA-4K, AES256의 대형 키 크기를 지원하며, 소형 키와의?하위 호환성을 유지해 향후 규정 변경에 따라 조정할 수 있는 여지를 제공한다.
지난 뉴스레터 목록보기
NeW [말말말] 반도체 산업의 판도를 바꾸는 핵심 동력은
[말말말] 인피니언의 전력반도체 전략은
[말말말] 국내 반도체 및 FPD 분야 클린룸 원스톱 토털 서비스 계획은
[기고] 로드 덤프 이벤트로부터 차량용 프로토타입을 보호하는 과전압 보호 회로…
[연재 기고] 강유전체 메모리, 뉴로모픽 컴퓨팅 기술 구현하다
[기고] O-RAN 라디오 검증하기: 실리콘부터 스마트 네트워크까지
[기고] 차량용 초음파 센서의 발전: ADAS부터 자율주행, 그리고 그 너머까…
[파워 컴퍼니] 에이치엘이엔지 김용주 대표 “클린룸 설계에서 시공까지…전력반도…
[파워 컴퍼니] 이노메스 송호진 대표 “AI와 빅데이터 활용한 IoT 기술로 …
[파워 컴퍼니] 신훈규 네이처플라워세미컨덕터 대표 “특허 기술 활용한 사업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