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웍스, 아이컴시스와 업무협약 ··· AICC 솔루션 고도화
  • 2025-01-20
  • 윤범진 기자, esmaster@elec4.co.kr

인공지능(AI) 데이터 및 솔루션 전문 기업 테스트웍스와 AI 컨택센터(AICC) 전문 솔루션 기업 아이컴시스는 AICC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테스트웍스는 RAG 및 sLLM 기반의 AICC 모델 솔루션을 고도화하고, 아이컴시스는 무인상담 서비스와 상담사 어시스트봇(assist bot)에 sLLM (small Large Language Model)을 적용해 음성 기반의 AICC 솔루션을 고도화한다.
 

테스트웍스 윤석원 대표(좌)와 아이컴시스 정기택 대표(우)가 AICC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양사는 생성형 AI 기반 에이전트(Agent) 및 AICC 시장을 빠르게 선점한다는 전략이다. 아이컴시스는 이미 Voice Gateway, SOE (Service Orchestration Engine)를 포함한 AI 기반 음성 컨택센터 솔루션을 서비스 중이며, 테스트웍스는 RAG (검색 증강 생성, Retrieval-Augmented Generation) 기반의 문서 데이터베이스, sLLM 기반의 언어 생성 모델 및 SOE 고도화 기술을 확보하고 있다.

테스트웍스 윤석원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으로 다중 답변에 대한 처리, 사용자의 예상치 못한 추가 답변에 대한 정보 검색 및 상담 플로로 복귀, 연속적인 추가 질문에 대한 유동적 답변, 생성형 AI의 할루시네이션 최소화가 가능한 테스트웍스의 AI 에이전트의 기능과 아이컴시스의 컨택센터 인프라 역량으로 기존 AICC 솔루션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아이컴시스 정기택 대표이사는 “무인상담서비스 및 상담사 어시스트봇을 sLLM 기반으로 솔루션을 고도화해 서비스 정확도 향상 및 운영관리 편의성으로 차별화된 서비스 공급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테스트웍스는 아이컴시스와의 업무협약과 함께 AI 에이전트 사업영역 중 금융 분야를 중심으로 솔루션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범용적 언어 모델 및 SOE 개발을 통해 다양한 산업군에 적용 가능한 솔루션을 개발함으로써 지속적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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