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Ed는 미국 에너지부(DOE)와 협력하여 일리노이주 록포드에 새로운 배터리 에너지 저장 시스템(BESS)을 설치하고 이를 기념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번 배터리 시스템은 ComEd이 진행 중인 650만 달러 규모의 태양광 및 배터리 에너지 저장 프로젝트의 핵심 구성 요소로, DOE의 "Enabling Extreme Real-Time Grid Integration of Solar Energy(ENERGISE)" 프로그램을 통해 일부 자금을 지원받았다. 이 파일럿 프로젝트는 록포드의 프레리 스트리트 브루잉 컴퍼니에 설치된 기존의 고객 소유 태양광 시스템과 새로운 배터리 에너지 저장 시스템을 결합하여, 태양광 발전의 효율적인 활용과 전력망 회복력을 지원하는 분산 에너지 자원 관리 시스템(DERMS)에 대한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ComEd의 Gil C. Quiniones 사장은 "ComEd는 고객들이 의존하는 전력망을 현대화하고 강화하는 데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으며, 이러한 파일럿 프로젝트가 대규모 태양광 및 배터리 에너지 저장 솔루션이 북부 일리노이의 청정 에너지 미래를 지원할 수 있도록 전력망을 완벽하게 준비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파일럿 프로젝트는 320만 달러의 DOE 보조금과 330만 달러의 ComEd 및 기타 프로젝트 파트너 자금을 통해 지원되며, 민간 태양광 패널 배치와 전력망 연결 배터리 에너지 저장 시스템의 통합을 지원하는 분산 에너지 자원 관리 시스템(DERMS)의 이점을 추구할 것이며, 그 결과는 북부 일리노이 지역 전역에서 비슷한 발전 배치의 확장 가능성을 뒷받침할 중요한 데이터를 제공하며, 더 탄력적이고 적응력 있는 전력망을 지원하고 확장된 태양광 발전을 촉진할 것이다.
프레리 스트리트 브루잉 컴퍼니에 설치된 태양광 패널은 코흐 가족 소유로, 브루어리의 전력 소비를 위한 추가적인 발전을 제공한다. 이번 파일럿 프로젝트는 브루어리에서 반 마일 떨어진 곳에 배터리 에너지 저장 솔루션을 배치하여, 패널에서 생성된 전력을 저장하고 이를 지역 전력망과 더 잘 연결하는 역할을 할 것이며 또한 브루어리가 태양광 에너지 생산의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코흐 가족은 "프레리 스트리트 브루잉 컴퍼니와 코흐 가족은 이번 태양광 및 에너지 저장 프로젝트에서 ComEd와 협력할 기회를 갖게 되어 매우 기쁘다. 우리는 2020년에 태양광 패널을 설치했으며, 전력 사용에 있어 큰 혜택을 보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가 북부 일리노이 지역의 다른 기업들이 태양광 설치를 검토하고, 지역 사회에 기여하면서도 비즈니스의 이익을 증대시킬 수 있는 촉매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 파일럿 프로젝트는 태양광 발전의 출력이 하루 종일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재생 가능 에너지 평탄화 기술을 시험할 것이며, 이로 인해 수집된 데이터는 향후 태양광 패널과 배터리 에너지 저장 솔루션 개발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이러한 솔루션의 확장과 스케일업은 2050년까지 100% 청정 에너지를 목표로 하는 일리노이주의 기후 및 공정한 일자리 법안의 목표를 지원하는 데 기여할 것이다.
일리노이 상업 위원회 Doug Scott 의장은 "기후 및 공정한 일자리 법안은 일리노이를 100% 탄소 없는 경제로 나아가게 했다. 배터리 저장 기술의 확장은 지역 일자리 성장을 촉진하고 일리노이주의 에너지 전환 목표를 달성하는 데 중요한 도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프로젝트에 대한 자금은 2021년에 DOE의 태양광 에너지 기술 사무소에서 수여했으며, 록포드 배터리 배치는 ENERGISE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미국 전역에서 진행되는 12개의 프로젝트 중 하나이다. 배터리 시스템은 2024년 12월에 시운전이 이루어지며, 배터리 시스템과 태양광 패널에 대한 테스트는 2025년 1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록포드 Thomas P. McNamara 시장은 "록포드는 이 태양광 및 배터리 저장 프로젝트의 홈이 되어 영광이다. 우리는 록포드와 주변 지역에서 태양광 설치가 증가하는 것을 보고 있으며, ComEd와 협력하여 우리 지역 사회의 태양광 설치의 잠재력을 극대화하고 청정 에너지 미래를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일리노이에서 태양광 발전은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다. ComEd는 현재까지 1기가와트 이상의 분산 에너지 자원(DER) 용량을 전력망에 연결했으며, 57,780개의 주택용 태양광 시스템, 1,582개의 상업용 태양광 시스템, 150개의 커뮤니티 태양광 프로젝트를 포함하고 있다. 추가적인 배터리 저장 능력 개발은 일리노이에서 태양광 발전의 전체적인 혜택을 실현하는 데 중요한 요소이다.
이 새로운 투자들은 ComEd와 록포드 간의 오랜 협력 관계를 기반으로 하며, 록포드와 지역 사회의 지속 가능성과 회복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미래형 커뮤니티(CoF)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루어진 진전을 포함한다. 록포드는 최근 DOE로부터 5천만 달러의 그리드 신뢰성 및 회복력 향상을 위한 보조금을 받았으며, 여러 태양광 개발을 유치한 바 있다. 또한, 주민들이 청정 에너지 분야에서 성장하는 직업 기회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ComEd의 록포드 훈련 센터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STEM 및 직업 훈련 프로그램을 통해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