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요봇과 에스오에스랩은 이번 고정형 고해상도3D LiDAR ML-X 제품 출시와 함께 ML-X기반 충돌방지 솔루션 개발 협력 사업을 핵심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이요봇과 고해상도 3D LiDAR 개발 전문 업체 에스오에스랩은 수 년간 기술 협력을 통해, 적극적으로 LiDAR 시장 개발과 제품 개발 협력 사업에 집중해 오고 있다.
3D LiDAR ML-X는 자율주행(AD)과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이 가능한 최상위 버전의 고정형 LiDAR로서, 단순화된 구조설계로 크기가 작고 가벼울 뿐만 아니라, 외부적 환경요인에 강하여 장시간 사용이 가능한 독보적인 장점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20일 사천 에어쇼에 초청되어 참가한 아이요봇과 에스오에스랩은 합동 부스에서 아이요봇 이계동 대표, 에스오에스랩 정지성 대표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3D LiDAR ML-X기반 충돌방지 솔루션’ 제품에 대한 시연 행사를 선보였다. 이번 시연행사는 지난 8월 10일 포스코ICT-아이요봇 간 체결한 현장 LiDAR 센서 적용 사업과 함께, 높은 내구성과 성능 최적화를 위한 고성능 3D LiDAR ML-X출시 및 사업화를 알리고자 진행되었다.
이번 아이요봇과 에스오에스랩의 3D LiDAR ML-X 협력 사업은 고성능 LiDAR 기술을 기반으로 산업현장에서의 안전 센서 시장, 경계감시를 위한 보안 시장을 시작으로 교육분야, 도로교통 분야, 군사분야, 나아가서는 모빌리티 시장 분야까지 시장 확대를 위한 적극적인 협력 관계를 조성할 예정이다.
또한 아이요봇과 에스오에스랩은 LiDAR 기술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신규 시장에서의 LiDAR 성능 검증, POC를 통한 신규 사업 확장, 다양한 기술 정보 교류 및 엔지니어간 협력관계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기로 협의했다.
아이요봇 이계동 대표는 “LiDAR 시장은 무궁무진 하다. 기존 해외 경쟁 제품이 사용되는 분야를 포함, 신규시장 확대를 통해 산업현장 전반에 LiDAR가 적용될 수 있도록 사업 분야 확장을 하고자 한다.” 라고 밝혔다.
에스오에스랩 정지성 대표는 “최근 대외적인 국방 이슈 및 국내 안전 사고 등 안타까운 일들이 너무 많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우리 사회가 더 안전한 세상이 될 수 있도록 자율주행은 물론 국방 보안 및 재난 안전 측면에서도 양사간 적극 협조하겠다” 라고 밝혔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