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패스트, 2022년 말부터 내연기관차 생산 중단하고 순수 전기차 생산으로 전환
  • 2022-01-07
  • 윤범진 기자, esmaster@elec4.co.kr

CES 2022에서 모든 전기차 전략 및 전체 전기차 라인업 발표

CES 2022(국제 전자제품 박람회)에서 진행하는 빈패스트 글로벌 전기차 데이(VinFast Global EV Day)에서 빈패스트가 새로운 개발 전략을 발표하고 5개 세그먼트를 포괄하는 전체 전기차 라인업을 공개했다.

빈패스트는 2021 LA 오토쇼에서 미국 시장에 진출한 후, 2022년 말까지 내연기관(ICE)차 생산을 중단하겠다고 발표함에 따라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의 미래를 위한 중요한 단계를 밟고 있다.
 

    VinFast revealed its full line up of electric vehicles at VinFast Global EV Day at CES

빈패스트는 순수 전기차 파워트레인에 대한 연구 개발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이러한 대담한 움직임 덕분에 빈패스트는 세계 최초로 순수 전기차로 완전히 전환하는 자동차 기업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여 글로벌 전기차 혁명의 선도기업으로서의 입지를 재확인하게 되었다.

순수 전기차 제조업체가 되겠다는 목표와 함께 빈패스트는 다양한 순수 전기차를 공식 출시했다. 3가지 모델 VF 5, VF 6, VF 7는 각각 A, B, C 세그먼트에서 공개되었고, D와 E 세그먼트에서 공개된 VF e35와 VF e36(2021 LA 오토쇼에서 공개)은 현재 VF 8과 VF 9로 이름이 변경되었다. 모델명에 전기를 뜻하는 'e'가 빠진 것을 통해 순수 전기차를 향한 빈패스트의 일관적인 방향성을 확인할 수 있다.

인상적이고 현대적인 익스테리어가 적용된 5대의 전기차는 모두 세계적으로 유명한 이탈리아 디자인 회사인 피닌파리나 앤 토리노 디자인(Pininfarina and Torino Design)에서 디자인했다.

VF 8과 VF 9는 에코 및 플러스 버전용 레벨 2+ 자율 주행 기능과 프리미엄 버전용 레벨 3 - 4를 갖출 예정이다. 해당 모델은 스마트 홈, 모바일 오피스, 차량 내 쇼핑,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 그리고 모든 여정과 일상생활에 신나는 경험을 제공하는 편리하고 진보된 기능을 다양하게 포함한 스마트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빈그룹의 부회장이자 빈패스트 글로벌의 CEO인 레 티 투 투이(Le Thi Thu Thuy)는 "빈패스트는 친환경적이고 깨끗하며 안전한 모빌리티를 통해 사람과 지구를 위한 지속 가능한 미래를 꿈꾸고 있습니다. 지능형 서비스, 뛰어난 고객 경험, 지구와 미래 세대에 대한 깊은 관심을 바탕으로 구축된 미래입니다. 빈패스트는 혁신적인 차량 디자인, 품질 및 기술과 함께 뛰어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우리는 더 큰 목표를 달성하고자 합니다. 고객들이 함께 한계를 뛰어넘고 전기차 혁명에 참여함과 동시에 전 세계에서 선도적인 전기차 제조업체 중 하나가 되어 모든 사람을 위한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고 싶습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빈패스트 글로벌 전기차 데이에서 빈패스트는 미국, 유럽 및 베트남에서의 VF 8과 VF 9의 소매 가격과 획기적인 예약 캠페인을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VF 8의 초기 가격은 미국에서는 41,000달러, 유럽에서는 36,133유로에서 시작하고, 베트남에서는 9억 6100만VND이며, VF 9의 초기 가격은 미국에서는 56,000달러, 유럽에서는 49,280유로, 베트남에서는 13억 1200만VND이다. 모든 빈패스트의 전기차의 보증 기간은 10년 또는 200,000km(이 중 먼저 도래하는 것)이다.

특히, 2022년 1월 5일부터 4월 5일(PST 기준)까지 3개월간 빈패스트는 'VinFirst – Pioneer's Gratitude to Pioneers'라는 회원 전용 프로그램을 시작하여, 초기 예약자들에게 다양한 보상과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빈패스트는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여 주문을 받고 소유권을 확인하는 최초의 전기차 기업이다. 향후 미국 내 해당 고객이 빈퍼스트(Vinfirst)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경우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모든 조기 예약은 환불 또는 증정이 가능하며 2022년 4월 6일부터 양도할 수 있다.

빈패스트는 가격 정책을 공유할 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유연한 플랜'(월 300마일/500km의 최소 구독료, 301마일/501km부터 추가 비용 발생)과 '고정형 플랜'(무제한)과 같은 2가지 구독 계획을 제공할 예정이다. 빈패스트 전기차를 운전할 때 발생하는 월간 총비용은 각 시장에서 가솔린 차량을 운전할 때 발생하는 비용과 거의 동일하다. 또한 빈패스트는 배터리 유지 관리의 모든 비용을 부담하며 충전 및 방전 용량이 70% 이하로 떨어지면 소유자의 사용된 배터리를 무료로 교체할 예정이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자동차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