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안전 기준을 충족시키고, 차량의 편안함을 더욱 높여주는 내부 센서 기술을 위한 통합 솔루션이 개발됐다.
콘티넨탈은 휴먼-머신 인터페이스를 위한 모든 측면의 실내 카메라에 대한 다년간의 전문 지식과 레이더 센서 기술에 대한 광범위한 노하우를 결합해 실내 모니터링 시스템을 개발했다. 이를 통해 차량 실내 전체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을 제공함으로써 단순한 운전자 모니터링을 넘어 자율주행과 같은 미래 모빌리티 실현에 기여한다.
또한 이 기술은 유럽 위원회와 소비자 보호 기구인 유럽 신차 평가 프로그램인 유로 NCAP의 미래 안전 규정을 충족하고 있다.
콘티넨탈 HMI 사업부 전략 및 포트폴리오 총괄 울리히 뤼더스(Ulrich Lüders)는 “차량 내 센서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 지식을 모았을 뿐 아니라 여러 기술적 과제 또한 해결했다. 콘티넨탈은 최초로 카메라를 스티어링 칼럼이나 계기판이 아닌 디스플레이에 직접 통합했다. 이를 위해 해당 기술의 초소형화에 집중하고 있으며, 이는 새로운 포지셔닝의 기회를 열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기술 복잡성은 첫째, 광학 및 센서 시스템을 약 10mm로 최소화해 최고 수준의 디자인으로 디스플레이 전체에 정밀하게 통합해야 한다. 둘째, 레이더 센서를 정확한 위치에 설치해 차량 내 모든 영역을 동일하게 감지해야 한다. 이 두 가지 기술의 조합과 정확도 높은 통합 및 설치를 통해 실내 모니터링을 위한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다.
콘티넨탈의 실내 모니터링 시스템은 차량 내 살아있는 물체(성인, 아동, 반려동물)를 안정적으로 감지한다.
뤼더스는 “콘티넨탈의 실내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유럽연합(EU) 일반 안전 규정(GSR)의 새로운 요구 조건을 충족하고, 자동차 제조업체가 유로 NCAP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이는 특히 앞으로 미래의 안전 표준과 관련해 중요하다. 2024년부터 유럽연합(EU) 위원회는 GSR 시스템의 신규 등록 승인 요건 유형에 운전자 및 차량 모니터링 사양을 포함시킬 예정이다.
예를 들어, 운전자의 피로나 주의력 부족을 감지하는 기능 등이 포함된다. 이런 광범위한 입법 변화에는 다른 규제 기관들의 동력이 수반되며, 그 하나로 유로 NCAP 조직은 2023년부터 내부 카메라 시스템 설치에 대한 보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유아 방치 감지(Child Presence Detection, CPD)와 같은 아동 감지를 위한 향후 평가 지점 지정을 위해 차량 안전 계획을 평가는 자발적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부모가 뒷좌석에 앉은 아동을 잊고 하차한 경우 실내 감지 기술은 레이더 센서 및 저장된 알고리즘으로 이를 감지하고 경보를 울린다.
콘티넨탈의 인테리어 카메라 및 실내 모니터링 제품 매니저인 다니엘 나우약(Daniel Naujack)은 “해당 기술 개발은 살아있는 물체 인식에 초점을 맞췄다. 무엇보다도 실내 감지 기술은 아동의 호흡을 감지해 살아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확인하고 경보를 울린다. 잘못된 경고는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 시스템은 내부 카메 이미지 정보를 기반으로 실내 뒤 공간에 남겨진 짐도 감지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렌터카에 서류 가방을 잃어버렸을 경우 주인의 핸드폰으로 알림을 보낸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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