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일렉트로닉스 디바이스/스토리지 주식회사(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이 노트북 PC, 게임 시스템, 일체형 슬림라인 데스크톱 시스템 및 셋톱박스 기기 등 내구성이 우수한 대용량 저장장치가 필요한 응용제품 용도로 설계된 MQ04 시리즈 1테라바이트(TB) HDD 신제품을 발표했다.
이 MQ04 시리즈 단면 디스크 모델은 2.5인치 HDD의 디스크 당 용량 이 저장장치 업계에서 가장 크며 높이가 7 mm 밖에 안 되는 초소형 2.5인치 폼 팩터에 1 TB의 저장용량을 제공한다. 초 당 6기가바이트(Gbit) SATA 인터페이스, 회전속도 5400 rpm 그리고 128메비바이트(MiB)의 대용량 버퍼 사양을 갖춘 신제품 드라이브는 일관성 있는 탐색 및 전송률 성능을 보이도록 설계제작됐으며 지속 전송률 성능(Sustained Transfer Rate Performance)이 종전의 1테라바이트 MQ01 세대 모델에 비해 34% 향상됐다. 이 제품은 노트북 PC와 같은 고성능 대용량 저장공간이나 고해상도의 이미지 및 데이터 기록이 필요한 클라이언트 HDD 시장의 견고한 시장 수요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도시바 그룹은 HDD 부문을 스토리지 사업부문 내 핵심 사업 영역으로 내세우고 있다. 도시바는 제품 라인업을 강화함으로써 기업 시장과 소비자 시장 모두를 겨냥하고 있으며 노트북 PC에서 데이터센터 및 고신뢰도 제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응용분야에 사용되는 솔루션을 한층 더 강화하는 한편, 독자적인 입지를 확고히 구축해 다양한 고객층의 요구에 부응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