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트란 인터내셔널(대표 지 루카스, 이하 시스트란)은 글로벌 솔루션 기업 도넬리 파이낸셜 솔루션즈와 아시아시장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도넬리 파이낸셜 솔루션즈는 투자자 및 규제 기관을 대상으로 규제 및 법규를 준수하는 문서 작성 제작, 배포 등을 위한 혁신적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솔루션 기업이다. 도넬리 파이낸셜 솔루션즈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시스트란의 인공신경망 기계번역엔진 및 자연어 처리기술을 자사의 MultiTrans™ 솔루션에 결합할 계획이다. 결합된 솔루션은 아시아 주요 기업들에게 강력하고 전문화된 기계번역 및 TMS(텍스트 관리 시스템, Text Management System) 솔루션을 제공하며 아시아 지역에서 자사의 시장경쟁력을 한층 향상시킬 계획이다.
MultiTrans™는 전 세계 고객들을 위해 번역 및 현지화(Localization)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향상시키는 혁신적인 TMS 제품이다. 이 제품은 금융, 법률 및 생명과학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비즈니스관련 현지화 서비스 및 번역 서비스를 선두하고 있는 도넬리 파이낸셜 솔루션즈의 랭귀지솔루션 사업부에서 담당하고 있다. 25년 이상의 경험을 통해 도넬리 랭귀지솔루션 사업부의 300명 직원과 6,000명의 공인된 언어학자들은 최상의 고객경험, 맞춤형 서비스 그리고 현식적인 기술 솔루션들을 제공한다.
도넬리 파이낸설 솔루션즈는 이미 시스트란 프랑스법인과 파트너십을 통해 유럽, 중동, 아프리카, 인도 지역의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시켜왔으며 이와 같은 성공적 파트너십을 보다 확장시켜 한국,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전역에서도 자사의 기계번역 및 TMS솔루션 관련 서비스를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앞으로는 아시아 지역의 도넬리 파이낸셜 솔루션 고객들도 컨테츠 생성, 배포, 데이터 분석, 다국어 번역 관련 업무를 진행하는데 있어 엄격한 보안 규제 환경을 준수하면서도 이전보다 향상된 업무효율성을 경험할 수 있게 된다.
시스트란 대표 지 루카스는 “시스트란은 AI 디바이스, IT 솔루션 등 다양한 분야의 새롭고 혁신적인 글로벌 기업들과 협업을 진행하며 신규 사업분야에 대한 도전을 망설이지 않고 있다”고 말하며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시스트란은 언어처리 세계 1위 기업으로써 쌓아온 기술력 및 노하우를 적극 활용하며 도넬리 파이낸셜 솔루션즈와의 성공적인 협업관계를 유지하는 한편 관련 분야의 비즈니스 확대도 성공적으로 이끌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