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팅, 스토리지와 네트워킹 기술 및 그린 컴퓨팅 분야의 글로벌 리더 수퍼마이크로컴퓨터는 새로운 올플래시 NVMe™(비휘발성 메모리 익스프레스) 1U 및 2U 울트라 수퍼서버의 출시를 발표했다. 20개의 핫스왑 NVMe SSD를 지원하는 수퍼마이크로의 새로운 올플래시 2U 울트라 서버는 1,800만 IOPS의 획기적인 스토리지 성능을 구현한다.
찰스 량 수퍼마이크로 사장 겸 CEO는 "가능한 최저의 레이턴시를 달성하기 위해 수퍼마이크로의 새로운 올플래시 1U 및 2U 울트라 서버는 직접 부착된 20개의 핫스왑 NVMe SSD를 지원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면서 "이들 새로운 X11 서버는 논블로킹 설계가 그 특징으로서 최고의 스토리지 성능을 구현하며 일정한 Gen 3 PCI-E x4 직접 연결을 위해 20개의 NVMe SSD에 80개의 PCI-E 레인을 할당한다"고 말했다.
종전 세대 장비 대비 두 배의 직접 부착된 핫스왑 NVMe SSD를 통해 수퍼마이크로의 새로운 올플래시 1U 울트라 서버는 20개의 핫스왑 NVMe SSD를 지원한다. 그 외에도 성능에 최적화된 새로운 올플래시 2U 울트라는 최대 1,800만 IOPS 스토리지 성능을 구현한다.
수퍼마이크로 X11 울트라 서버는 최고 성능의 인텔® 제온® 확장 프로세서를 205와트와 24개 DIMM까지 완벽하게 지원함으로써 이들 서버를 고성능 분석과 인메모리 애플리케이션 가속 작업을 위한 최고의 장비로 만들어 준다. 균형 잡힌 시스템 구조를 통해 각각 10개의 NVMe 드라이브와 두 개의 25G 포트 혹은 하나의 100G 포트를 지원하는 프로세서로 시스템 리소스를 최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랙 유닛 당 NVMe 스토리지 성능의 대폭적인 확대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1U JBOF(저스트 어 번치 오브 플래시)에 있는 수퍼마이크로의 새로운 32개 핫스왑 NVMe SSD는 최고 성능의 스토리지 집적도를 제공한다.
수퍼마이크로는 동사 X11 서버와 스토리지 포트폴리오에 있는 100개 이상의 NVMe 기반 플랫폼을 통해 NVMe 서버와 스토리지 솔루션 분야의 기술 혁신 주도권을 계속 확대하고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