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메모리 코퍼레이션(Toshiba Memory Corporation)이 자사의 첨단 64레이어 3중셀(TLC) 빅스 플래시(BiCS FLASH™)를 사용한 SATA 클라이언트 SSD 제품군의 새로운 제품 SG6 시리즈를 출시했다.
PC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고객들에 대한 샘플 선적은 제한적이지만 8일부터 시작됐으며 올해 4분기부터 점차적으로 늘려나가게 된다.
신제품 SG6 시리즈 SSD는 SATA 리비전(Revision) 3.3으로 초당 6.0기가바이트의 인터페이스가 특징인데, 순차 읽기(Sequential Read) 속도가 초 당 최대 550 MB, 순차쓰기(Sequential Write) 속도는 초 당 최대 535 MB의 성능을 보여준다. 향상된 플래시 메모리 관리 및 성능 덕분에 유효 전력 소비가 이전 세대 제품에 비해 약 40% 정도 절감된다. 이 같은 개선을 통해 배터리 수명이 늘어나고 모바일 컴퓨팅을 비롯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도움이 된다.
이번 신제품 시리즈는 256 GB, 512 GB 및 1,024 GB 등 세 가지 용량(Capacity)으로 출시된다. 각 용량은 두 가지 폼 팩터에 맞추어져 있는데 2.5 타입은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HDD) 업그레이드에, M.2 2280 타입은 주류를 이루는 모바일 PC에 사용된다. 보안 문제는 TCG 오팔(Opal) 버전 2.01을 지원하는 SED(Self-Encrypting Drive: 자체 암호화 드라이브) 기능을 통해 해결된다.
또한 SG6 SSD 시리즈는 도시바가 소유권을 갖고 있는 QSBCTM(Quadruple Swing-By Code) 오류 수정 기술을 지원하는데 이는 고객의 데이터가 손상되지 않도록 보호하고 신뢰도를 개선하는 한편 유효하고 정확한 데이터 처리를 가능케 하는 효율적인 오류 수정 코드(ECC: Error Correction Code)이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