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 오토메이션, 특허 받은 전자식 케이블 풀 스위치 출시로 제조 안전 강화
전자식 케이블 풀 비상 정지 장치 선보여
  • 2017-06-07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알렌 브래들리 가드마스터 라이프라인 5 전자식 케이블 풀 스위치(Allen-Bradley Guardmaster Lifeline 5 Cable-pull switch) 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최신 스위치는 마이크로프로세서 기반 기술을 사용한 전자식 산업용 케이블 풀 비상 정지 스위치로, 업계 최초로 특허 받은 제품이다. 최신 케이블 풀 스위치가 출시됨에 따라 산업 자동화 고객은 이제 생산성을 저하시키지 않고도 안전을 개선할 수 있게 되었다. 

기존의 전통적인 케이블 풀 스위치는 온도로 인한 케이블 장력 변화 때문에 유해 트립에 취약하고 신뢰성이 낮았다. 이에 반해, 이번 출시된  Lifeline 5 케이블 풀 스위치는 전자식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전자식 로프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열 팽창과 케이블의 갑작스런 이상을 보강한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글로벌 제품 매니저인 스티브 탬보(Steve Tambeau)는 “Lifeline 5 케이블 풀 스위치는 전자식 스위치이기 때문에, 기존 스위치에 일반적으로 발생하던 기계적 마모가 전혀 없다”며, “길어진 제품 수명으로 이 제품으로 구성된 장비를 사용하는 제조 고객의 생산 운영 시간은 더 연장되고 동시에 더 신뢰할 수 있는 안전 기능을 확보하게 됐다”고 말한다.

Lifeline 5 스위치를 통해 언제나 비상 정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부착된 케이블을 당기기만 하면 장비 에 대한 위해 요소를 정지시킬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특허 받은 마이크로프로세서 기반 솔루션으로 설치가 간단하고, 유지보수와 문제 해결이 보다 효과적이다.  보기 쉬운 LED 표시 장치를 사용해 케이블 인장 시 빠르고 정확한 설정이 가능하며, 작동 중에는 스위치 상태와 진단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Lifeline 5 스위치는 환경 등급이 각각 IP66 및 IP67인 다이캐스트 알루미늄 하우징과 강력 스테인리스 스틸 하우징을 제공한다. 예기치 않은 다운타임을 방지하는 진단 기능으로 안전 신뢰성을 확보해 최적의 생산성을 보장하며, 다이캐스트 알루미늄 모델은 비상 정지 버튼을 함께 제공하여 어플리케이션의 유연성을 더욱 향상시킬 수도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신제품   #스위치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