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메모리 코퍼레이션(Toshiba Memory Corporation, 이하 ‘도시바’)이 얇은 단면 폼 팩터(Single-Sided Form Factor)에 최대 용량이 1,024 GB이며 64계층(Layer)의 3D 플래시 메모리를 통합한 NVM Express™(NVMe™) SSD의 신제품인 XG5 시리즈를 출시했다.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고객에 대한 샘플 선적은 오늘부터 시작되나 양은 제한적이며 올해 3분기부터 점차적으로 선적량을 늘리게 된다.
도시바의 최신 64계층, 3중셀 TLC(Triple-Level Cell) BiCS FLASHTM 를 장착한 새로운 SSD는 PCI EXPRESS®(PCIe®)의 Gen3×4 레인과 SLC 캐시 특성을 이용하는데 이는 초당 3,000 MB의 순차적 읽기(Sequential Read) 속도와 초당 2,100 MB의 순차적 쓰기(Sequential Write) 속도를 제공한다. 또한 이들 신제품은 도시바 기존 제품들보다 효율성이 뛰어나며 대기모드의 전력 소모를 3 mW 이하로 50% 이상 줄여준다.
이 SSD는 M.22280 단면 폼 팩터에 256 GB, 512 GB 및 1,024 GB 등 세 가지 용량으로 출시된다. TCG 오팔 버전(Opal Version) 2.01을 지원하는 자동 암호화 드라이브(SED: Self-Encrypting Drive) 모델도 생산되는데 XG5 시리즈는 특히 성능을 최우선으로 하는 초소형 모바일 PC(Ultra-Mobile PC)와 보안이 필요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응용 제품에 적합하다.
XG5 시리즈 SSD는 5월 30일부터 6월 3일까지 대만 타이페이에서 열리는 컴퓨텍스 타이베이(COMPUTEX TAIPEI)에서 전시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