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일 한양대학교에서 진행된 앤시스 소프트웨어 기증식에서 조용원 앤시스 코리아 대표(좌), 이영무 한양대학교 총장(우)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앤시스 코리아(대표 조용원)는 한양대학교에 다중 물리 캠퍼스 솔루션 제품을 기증한다고 4월 21일 밝혔다. 20일 한양대학교에서 진행된 기증식에는 조용원 앤시스 코리아 대표, 이영무 한양대학교 총장 등이 참석했다.
앤시스가 한양대학교에 기증한 소프트웨어는 공학 분야에서 복잡한 엔지니어링 문제를 해결하고 가설 데이터를 생성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이며 전기, 화학, 신소재공학 등 다양한 관련 학과에서 학습 및 연구 목적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영무 한양대학교 총장은 “우리 대학은 혁신적 공학 교육 모델 구축과 창조적 실용 인재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며 “앤시스의 소프트웨어 기증은 한양대학교의 세계 50대 공과대학 진입이라는 목표를 이루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용원 앤시스 코리아 대표는 “미래 IT 제품을 만드는 새로운 기술은 결국 사람에게서 나오고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앤시스의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가 학생들의 상상력을 마음껏 표현하는 좋은 도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앤시스의 다중 물리 캠퍼스 솔루션은 전 세계 수천 명의 학생 및 연구원이 앤시스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캠퍼스 내 학습 및 연구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앤시스 코리아는 해당 솔루션을 통해 포스텍, 카이스트에 이어 한양대에 소프트웨어 기증을 완료했으며 추후 소프트웨어 지원 대상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