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I 세미컨덕터 코퍼레이션, 자석 극성 식별하는 홀 효과 스위치 IC 출시
마이크로컨트롤러와 결합해 인접 자석의 극성 식별 가능
  • 2017-04-18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세이코 인스트루먼트(Seiko Instruments Inc.)의 자회사인 SII 세미컨덕터 코퍼레이션(SII Semiconductor Corporation)이 하나의 단일 IC에서 전극성 감지(Omnipolar Detection), N극 감지 및 S극 감지로의 전환이 가능한 ‘S-5718 시리즈 홀 효과(Hall effect) 스위치 IC’를 출시하고 제품 주문을 받기 시작했다.

S-5718은 마이크로컨트롤러에 결합되어 인접 자석의 극성을 식별할 수 있어 스마트폰, 태블릿이나 열림 및 잠금 감지 기능이 필요한 여타 기기에서 설계 엔지니어가 보다 융통성 있게 열림·잠금 감지 기능을 설계할 수 있게 해준다.

새로운 S-5718 시리즈 제품은 전극성 및 단일 극 감지(Omnipolar and Single-Pole Detection)가 가능한 홀 효과 스위치 IC다. 이 제품은 양극(S극과 N극)을 감지하는 타입, S극만 감지하는 타입, N극만 감지하는 타입 등 세 가지 유형의 감지 기능이 내장되어 있다.

SWP 핀(High-Z)에 아무런 입력이 없을 경우에는 전극성 감지가 가능하고, SWP 핀에 높은 전압이 입력되면 N극 감지로 전환되는 반면 낮은 전압이 입력되면 S극 감지로 전환된다. 이러한 기능이 마이크로컨트롤러와 결합해 인접 자석의 극성을 식별할 수 있게 해준다. 그리고 자석의 극성을 감지함으로써 작동을 전환시키고 액세서리 타입을 판단하거나 다른 방식으로 반응할 수 있다.

S-5718은 작동 전압을 1.45V까지 낮추어 업계에서 가장 효율적인 제품에 속하며 자석 거리가 변화에 민감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출력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광역 히스테리시스 부품(Wide Hysteresis Component)이 내장되어 있다. 이 제품들은 초소형 SNT-4A(1.6×1.2×0.5 mm) 패키지로 제공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신제품   #IC   #스위치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