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앱은 클라우드 비즈니스를 총괄할 수석 부사장으로 앤써니 라이(Anthony Lye) 전(前) 가이드와이어 소프트웨어(GuideWire Software) 클라우드 선임 부사장을 임명했다고 밝혔다.
앤써니 라이 수석 부사장은 클라우드 부문의 전략과 실행을 총괄하며 비즈니스 실적을 조지 쿠리안 CEO에게 직보하게 된다.
넷앱은 프라이빗, 하이브리드, 하이퍼스케일 클라우드 환경에서 데이터를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데이터패브릭 전략을 최근 몇 년간 펼치며 클라우드 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조지 쿠리안 넷앱 CEO는 “넷앱의 가장 큰 차별점은 완벽하고 중단없는 클라우드 데이터관리이다”며 “앤써니 라이는 주요 하이퍼스케일러 업체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파트너 생태계를 넓히며 기술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는 최고 적임자”라고 말했다.
앤써니 라이 수석 부사장은 지난 25년간 다양한 기업에서 비즈니스 개발, 제품 관리, 마케팅, 영업 등의 분야를 두루 경험했다. 그 중 15년은 클라우드 업계에서 전문성을 쌓았다.
넷앱 입사 전에는 가이드와이어 소프트웨어(Guidewire Software)에서 클라우드 부문 선임 부사장으로 근무하며 온프레미스에서 클라우드로 데이터를 이동시키는 다수의 프로젝트를 총괄했다. 또 디지털 플랫폼스(Digital Platforms), 퍼블릭스(Publicis), 오라클(Oracle), 시벨(Siebel), 레머디(Remedy) 등에서 수석부사장을 역임하고 핫스케줄스(HotSchedules) 최고경영자(CEO)를 지낸 바 있다.
앤써니 라이 수석 부사장은 “클라우드 데이터관리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을 갖고 있는 넷앱에서 근무하게 돼 매우 영광이다”며 “업계 최고 수준인 넷앱의 클라우드 제품군과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기업이 클라우드 환경에서 경제적이고 신속하게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