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최대 규모의 민간 전력 회사인 CPFL 에네르지아(CPFL Energia)가 상파울루 지역에 있는 자체 운용 부지들을 상호 연결하기 위해 최첨단 마이크로웨이브 무선 통신 네트워크 배치에 투자했다.
네트워크가 새로 들어서면 수명이 거의 다한 기존 아날로그 방식의 SHF 네트워크를 교체하면서 전력 변전소와 운용 센터, 그리고 CPFL 데이터센터를 비롯한 27개 부지에 걸쳐 상호 연결하는 고성능 통신 링을 제공하게 된다. 이 프로젝트를 위해 CPFL은 SIAE 마이크로엘레트로니카 및 이 회사의 파트너인 CMA가 네트워크 디자인과 배치 및 훈련을 비롯한 전체를 일괄 공급 방식으로 제공하도록 했다. 이 네트워크는 통합 링 보호를 제공하며 최신 디지털 마이크로웨이브 무선 플랫폼 AGS20에 기반해 전면 관리된다.
브라질의 버티컬 마켓 판매 대표인 라파엘 마세두(Raphael Macedo)는 “통합 링 보호 메커니즘과 단일 콤팩트 네트워크 요소를 통한 다중 무선 관리 방식 덕분에 CPFL은 현장 장비를 최소화하고 그들의 백본 갱신을 위한 비용을 최소화할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CPFL의 자동화 및 스마트그리드 관리자인 제퍼슨 알베르토 스쿠델러(Jefferson Alberto Scudeler)는 “CPFL은 이미 SIAM 마이크로엘레트로니카의 무선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고 이 회사의 고품질 제품들에 의존하고 있다”며 “이 네트워크 덕분에 우리는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며 상파울루 인프라스트럭처를 현대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