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반도체 솔루션의 세계적인 공급업체인 페어차일드(NASDAQ: FCS)가 오늘 보안 카메라, 무선 액세스 포인트, LED 라이팅 및 기타 이더넷을 통해 전력을 공급받는(POE) 다양한 전력 장치(PD)를 위한 차세대GreenBridge 시리즈 중 첫 번째 제품인 FDMQ8205로 GreenBridge™ 액티브 브리지 쿼드 MOSFET 기술 강화에 나섰다. 이제 설계자들은 GreenBridge 의 동급 최강 Rdson 성능, 초소형 폼 팩터 및 뛰어난 열 특성을 활용하여 온도를 낮추고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솔루션의 크기를 줄일 수 있게 되었다.
차세대 GreenBridge 시리즈는 IEEE 802.3at 표준을 준수하며 소비 전력이 Schottky 다이오드보다 최대 10배나 더 낮다. 이렇게 우수한 열 특성 덕분에 설계자는 히트싱크의 크기를 줄이거나 제거함으로써 제품 설계를 단순화하고 BOM 비용을 절감하며 PCB 크기를 줄일 수 있다.
"열을 잘 처리하는 것은 설계시에 언제나 중요한 문제이며, 특히25.5W 이상의 전력을 필요로 하는 새로운 세대의 IoT 장치의 경우에는 더욱 중요합니다. 페어차일드의 최신 GreenBridge시리즈의 선진 MOSFET 기술은 설계자에게 과열 문제를 해결해주는 동시에, 더 높은 효율성, 표준 준수 보장, 전체 크기 축소, 비용 절감과 같은 주요 설계상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라고 페어차일드의 Intelligent Power FET 사업부 부사장인 수만 나랴얀(Suman Narayan)은 설명했다.
또한 POE 시스템의 제한 입력 전력으로 인해 전력과 전압을 극대화해야 하므로 GreenBridge 시리즈의 전도 손실이 매우 낮다는 것 또한 중요한 장점이다. 그 외에도 GreenBridge 시리즈는 최적화된 PowerTrench MOSFET 기술의 전력변환 효율성 덕분에 경쟁 제품 대비 전도 손실률이 47%나 낮아 동급 최고의 Rdson 성능이다.
GreenBridge 시리즈는 크기도 작으므로 기존 세대보다 크기를 줄여야 하는 차세대 POE 기반 구조에 이상적이다. 크기가 4.5 mm x 5 mm에 불과한 GreenBridge 제품에는 풀 브리지에서 연결된 MLP 패키지에 4개의 MOSFET이 통합되어 있으며 크기가 작음에도 외부 드라이버가 필요하지 않아 PCB 공간이 절감된다.
출시일정
새로 출시된 FDMQ8205는 지금 구입 가능하다. 자세한 제품 정보, 평가 보드 및 샘플은 GreenBridge 블로그와 홈페이지(fairchildsemi.com/greenbridg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