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192 및 F1792 VersaMixer 디바이스, 단일 BOM으로 높은 선형성, 저전력, 구성 가능한 이득, 초광대역 대역폭 제공
IDT®(Integrated Device Technology, Inc., NASDAQ: IDTI)는 최근의 첨단 RF 기반 통신 시스템에 이상적인 기능들을 결합해 새로운 수준의 유연성을 제공하는 초광대역 대역폭 RF 믹서 VersaMixerTM 신제품군을 출시했다. IDT 고유 특징의 하나인 높은 유연성을 제공하는 VersaMixer F1192 및 F1792 디바이스는 400 MHz ~ 3,800 MHz 사이에서 고성능과 저전력 동작을 필요로 하는 모든 무선 시스템에 적합하도록 설계됐다. F1192는 듀얼 채널 RF 믹서이고, F1792는 단일 채널 믹서다.
이들 디바이스는 구성 가능한 이득 동작을 제공하므로 2G-5G 멀티모드 원격 무선 장치, 백홀 시스템, 공공 안전 인프라를 포함한 광범위한 무선 카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매우 넓은 대역폭을 결합해 무선 시스템 설계자에게 거의 모든 애플리케이션에 맞추어 수신 시스템 이득, 잡음, 선형성 예산을 최적화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통상 2채널에 총 835 mW에 지나지 않는 저전력 소모는 최신 원격 무선 장치와 스몰 셀에서 고밀도 PCB 레이아웃 설계를 지원한다.
경쟁 제품과 달리 VersaMixer 디바이스는 외부 부품을 변경하지 않아도 전체 동작 대역폭에서 동작한다. 이는 단일 BOM(bill of material)으로 다양한 RF 및 IF 동작 대역폭을 지원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서로 다른 시스템에 간편하게 통합할 수 있으며 비용과 제품 출시 시간을 줄일 수 있다.
IDT의 크리스 스티븐스(Chris Stephens) RF 사업부 총괄 사업부장은 “새로 선보이는 VersaMixer 제품군은 업계에 혁신적 설계 기술을 제공하는 IDT의 트렌드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가면서 인프라 및 기타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을 겨냥한 믹서, DSA, VGA를 위한RF 분야에서 선도적 입지를 더욱 강화한다”면서 “제품은 단일 디바이스에 높은 선형성, 초광대역 대역폭, 가변 이득, 초저전력 특성의 유례없는 결합으로 초기 주요 고객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IDT의 FlatNoise 기술에 기반한 구성 가능한 이득 특성은 이득 설정을 낮추거나 입력 IP3 및 입력 P1dB를 실제로 증가시켜도 잡음 지수를 거의 영향 받지 않는 상태로 유지한다. 이득은 100 ns 미만의 설정 시간으로 2개의 병렬 핀을 통해 제어할 수 있어 무선 설계자가 원하는 경우 이득을 동적으로 조정해 “즉시”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