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트란 인터내셔널, 다중언어/음성인식 개발자 플랫폼 SYSTRAN.io 미국 현지에서 공개
  • 2016-04-18
  • 편집부

50년 언어기술 개발 경험 바탕으로 다국어 지원 지능형 언어처리 시스템 지원.
SYSTRAN.io, 웹,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기반의 지능형 언어·음성 처리 API 지원

 

다국어 자동 통·번역을 지원하는 지능형 언어처리 분야 세계 1위 업체 시스트란 인터내셔널(대표 최창남 www.systrangroup.com)이 미국 현지에서 다국적 기업을 포함한 많은 기업들이 참가한 가운데 자사의 지능형 언어처리 기술인 클라우드 기반의 API(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 인터페이스) 플랫폼  ‘SYSTRAN.io’를 공개했다. 시스트란은 개발자들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이 API 플랫폼을 통해 매달 100만 글자의 통?번역과 음성인식 처리 기술을 무료로 제공한다.

시스트란은 15일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발표회를 열고, 우선 어도비, 링크드인, 월드트레이드센터 같이 시스트란 플랫폼을 활용해 성공을 거두고 있는 글로벌 기업들의 성과를 발표했다. 이어 글로벌 다국적 기업이나 국방·정보기관, 정부 공공기관 등만이 이용할 수 있었던 다중 언어 애플리케이션 개발용 소프트웨어를, SYSTRAN.io라는 플랫폼을 통해 소프트웨어 개발자, 고객경험관리 기업, 다국적 마케팅 부서, 소셜 미디어 마케팅 기술 기업 및 온라인 게임 개발자 등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결과적으로 IoT, 클라우드, 빅 데이터 등의 에코시스템에서 활약하고 있는 많은 기업들에게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프로그램이 무료로 공급될 예정이다.

SYSTRAN.io는 시만텍, 시스코, 에어버스, 포드, 토요타, BNP파리바, 다임러, 바클레이 등 민간 기업들은 물론 미국 정보공동체,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인터폴 등 국방 및 보안 기관 등에서 이미 사용하고 있는 시스트란 인터내셔널의 엔터프라이즈용 솔루션에 사용된 지능형 언어 통?번역 기술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SYSTRAN.io는 50개의 언어 툴킷을 통해 모듈식 플랫폼 및 사용자 맞춤 기능 등의 유연성을 제공한다. 개발자들은 SYSTRAN.io를 통해 실시간 텍스트 번역, 음성문자 번역 및 표기, 데이터 추출 및 재구조화, 사전 관리, 익명화 기능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언어분석을 통한 딥러닝, 머신러닝, 뉴럴 MT 등 사용자 생성 콘텐츠의 센티먼트 분석이 가능하며 다중언어 데이터를 이해하고 대응할 수 있다.

SYSTRAN.io는 협업 플랫폼 및 ‘슬랙(Slack)’과 같은 팀 메시징 앱을 위한 솔루션으로 해외 팀원들 간 손쉬운 커뮤니케이션을 가능케 하며, 실시간 자동 통?번역 기능을 통해 언어가 서로 다른 팀원끼리 보다 효과적인 협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실시간 통·번역을 협업 플랫폼과 통합함으로써 빠른 커뮤니케이션이 요구되는 시대에 번역 언어를 선택하고 붙여 넣기 하는 등의 불필요한 시간 소모를 줄여준다.

고객지원 팀의 경우 SYSTRAN.io를 이용해 고객의 불만사항, 피드백, 서비스 중단 등을 실시간으로 통?번역하게 되면, 응대해야 하는 전화량을 줄이는 동시에 고객만족도까지 높일 수 있다. 또한 시스트란 인터내셔널의 솔루션을 통해 번역된 데이터가 축적되면, 향후 지역 고객의 요구를 더 잘 파악할 수 있게 되고, 글로벌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더 나은 서비스 제공도 가능하다.

켄 베한(Ken Behan) 시스트란 미주 총괄 영업 마케팅 부사장은 “오늘날과 같이 기업들이 전 세계를 대상으로 비즈니스를 수행해야 하는 환경에서 언어의 중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고,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전 세계 이용자들이 생산하는 다양한 언어로 작성된 콘텐츠에 관한 실시간 정보 및 센티먼트 분석 능력은 기업 경쟁력을 높여 준다.”며 SYSTRAN.io는 글로벌 소셜네트워킹, 업무 협업 및 실시간 지능형 언어 통,번역 기능을 통한 다중 언어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SYSTRAN.io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systran.io)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매일 전 세계에서 수 백 만명의 이용자가 시스트란 인터내셔널의 다국어 언어처리 기술을 이용하고 있으며, ADP, 어도비 및 맥북 대시보드에 언어 번역 위젯을 연결한 애플 등 플랫폼 기업들도 시스트란 인터내셔널의 주요 고객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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