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대표 레이 모릿슨)는 에그박스 수지동천점이 고품질 매장 관리 시스템 구축을 위해 Axis 네트워크 카메라 및 오디오 솔루션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에그박스 수지동천점은 엑시스의 지능형 영상 분석 기능을 이용해 방문객을 신속하게 응대하고, 스마트 오디오 시스템으로 분위기 조성과 최적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프리미엄 토스트 전문 체인점인 에그박스 수지동천점은 지난 8월 매장을 새롭게 오픈하면서, 매장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보안 카메라와 오디오 시스템을 새롭게 설치하고자 했다.
에그박스 수지동천점은 관리자가 매장에 없을 때에도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 매장 상황을 확인하고, 좋은 음질의 배경음악과 안내방송으로 환영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를 원했다. 또한 잔고장이 없고 관리가 쉬우며, 밝고 따뜻한 매장 컨셉과 맞는 콤팩트하고 세련된 외장 디자인을 갖춘 제품을 찾고 있었다.
에그박스 수지동천점은 처음에는 기존 프랜차이즈 매장들이 많이 사용하는 저렴한 네트워크 카메라와 일반적인 아날로그 방식의 스피커 도입도 알아 보았으나, Axis 솔루션 골드 파트너 (주)성진에스에스의 컨설팅을 통해 소규모 리테일 매장의 요구사항에 최적화된 Axis 네트워크 카메라 및 네트워크 오디오 시스템 세트를 최종 선택했다.
비디오와 오디오의 품질과 제품 디자인은 물론 관리 편의성, 도입 및 유지보수 비용을 종합적으로 검토했으며, 단일 벤더의 제품으로 구성하여 서로 완벽하게 최적화되고 호환되어 설치와 운영이 간편하고, 사용 중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한 곳에서 모두 처리할 수 있고 사후 기술 지원이 용이하다는 점도 고려했다.
에그박스 수지동천점은 기존 매장을 철거하고 새롭게 인테리어 공사를 하면서 매장의 보안 유지와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네트워크 기반의 영상 감시 카메라와 최신 오디오 기술인 네트워크 오디오 시스템을 도입했다. 시스템은 AXIS M30-V 고정형 미니 돔 네트워크 카메라, AXIS C1410 네트워크 스피커, AXIS C8033 네트워크 오디오 브리지, 무료 영상 관리 소프트웨어인 AXIS Companion(엑시스 컴패니언)으로 구성되었다.
강신범 성진에스에스 대표는 “Axis 네트워크 카메라 및 오디오 시스템을 이용해 매장 운영의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다.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 기기로 매장 상황을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다”고 말하며 “TTS(텍스트를 음성으로 변환하는 것)를 이용해 ‘안녕하세요’,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와 같은 자주 사용되는 안내방송을 미리 녹음해두고 자동으로 내보내는 기능도 매장에서 아주 유용하다”고 설명한다. 황경아 대표는 “Axis 매장 관리 시스템 덕분에 직원들이 다른 작업을 하는 도중에도 고객이 온 것을 즉각 인지하고 응대할 수 있어 전반적인 고객 서비스 품질이 크게 높아지고 매출도 올라가 매우 만족스럽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