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대표 레이 모릿슨)는 엑시스코리아가 세계적인 컨설팅기업인 ‘GPTW 인스티튜트(Great Place to Work Institute)’로부터 ‘일하기 좋은 일터 인증 기업’으로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일터 인증을 위해 GPTW 코리아는 엑시스코리아 전 직원의 이메일로 ‘신뢰경영지수’(Trust Index) 설문 진단 문항을 발송해 5일간에 걸쳐 진단 문항별로 동의하는 정도를 통해 설문에 응해 측정했다.
엑시스코리아 직원 전원이 설문조사 참여를 완료하였으며, 높은 기업 신뢰 지수와 기업 문화 점수를 받았다. 이번 평가에서 엑시스코리아는 대부분의 항목에서 평균 이상의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는 설명이다.
GPTW는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를 쌓아가고 있는 기업을 선정하기 위해 구성원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믿음, 존중, 공정성, 자부심, 동료애 등 5가지 항목의 신뢰경영지수(Trust Index)와 경영철학, 비전, 제도 등 기업문화 전반을 평가한 것이 인증 여부를 결정하는 기초가 되고 있다. 현재 GPTW의 ‘일하기 좋은 일터’ 인증은 대한민국을 비롯해 세계 97개 국가, 3만개 이상의 기업과 기관 등 직원 2,000만 명 이상이 참여하고 있다.
설문조사 결과 엑시스코리아 직원들은 100%가 일반 기업에 비해 학연/지연/인종/성별에 관계없이 공정한 대우를 받고 있으며, 업무에 대해 특별한 의미와 자긍심, 업무 성취에 대한 자부심과 함께 오랫동안 근무하고 싶다는 희망을 밝혀, 뛰어난 기업 문화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평가 받았다. 실제로 엑시스코리아 직원의 64%가 10년 이상, 또한 전직원이 5년 이상 근속하고 있다.
말린 스젠슨 엑시스 최고인사책임자(CPO)는 “엑시스는 전세계 직원들로부터 신뢰받는 기업으로서, 다양하고 포용적인 일터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에 대해 자부심을 갖고 있다”라고 말하며, “엑시스는 직원 경험과 포용적인 사내 문화를 매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으며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인증받음으로써 그간의 성과를 인정받은 것 같아 매우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상준 엑시스코리아 지사장은 “대표이자 조직의 일원으로서 엑시스코리아가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인증 받은 것에 보람과 기쁨을 느낀다”라고 말하며, “특히 엑시스는 전세계적으로 구성원의 행복과 성장을 돕고,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기업 문화를 바탕으로 한국을 비롯해, 미국, 캐나다, 일본, 싱가폴, 인도, 호주, 영국, 스페인, 이탈리아, 유럽 지사도 각각 현지 수상했다. 앞으로도 엑시스코리아는 행복하고 일하기 좋은 업무 환경과 사내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직원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