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버설 로봇 코리아, 중부권 공인인증 교육센터 문 열어

2024-07-24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이티에스로보틱스와 함께, 충청남도와 대전지역 협동로봇 교육에 앞장서

협동로봇 전문 기업 ‘유니버설 로봇(Universal Robots) 코리아가 ㈜이티에스로보틱스 유니버설 로봇 공인인증 교육센터(Universal Robot Training Center)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교육센터를 통해 충청남도와 대전지역의 협동로봇 교육에 앞장서고, 생산제조현장의 자동화, 디지털전환 트렌드에 발맞춰 체험과 실습을 통해 개인의 협동로봇 운용 능력 및 스마트제조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하는 것은 물론 전국민 로봇교육 혁신을 가속화하겠다는 의지다.
 


유니버설 로봇의 협동로봇을 직접 만지고 프로그래밍 할 수 있는 오프라인 수업인 공인인증교육센터는 각 지역의 유니버설로봇 지사 및 파트너사들에 의해 운영되며, 로봇에 대한 배경지식이 없는 사람들도 협동로봇을 쉽게 다룰 수 있도록 핵심 프로그래밍 기술을 교육한다. 현재 유니버설 로봇 공인인증교육센터는 우리나라를 포함하여 유럽, 미국 및 아시아 지역 전역에 걸쳐 운영되고 있다.
 
유니버설 로봇의 공인인증 교육센터 인증업체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유니버설 로봇에서 제공하는 가이드 라인을 준수하며, 기본적으로 협동로봇 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센터와 설비를 갖춰야 한다. 아울러 트레이너는 유니버설 로봇으로부터 로봇 교육을 이수 받는 것은 물론, 전문 트레이너로서 교육을 진행하는 방법까지 습득해야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교육을 이수한 뒤 부여받는 자격증은 전 세계 어디에서든 사용할 수 있는 국제 자격증의 효력을 갖는다.
 
이번에 새로이 공인인증 교육센터를 설립한 ㈜이티에스는 2012년 설립이후 협동로봇, 전기 자동차, 2차 전지 자동화 설비 및 일반 산업용 FA분야를 주도해온 자동화 설비 전문회사다. 유니버설 로봇의 1호 국내 대리점으로, 국내 여러 기업들에 협동로봇을 제공하면서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이차전지 및 디스플레이의 생산 장비 기술을 바탕으로 협동로봇, 물류 시스템을 활용한 공정 자동화를 전세계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종화 ㈜이티에스로보틱스 대표는 “우리는 ‘고객과 함께, 전 직원이 함께 성공을 향해 나아가자(Exploring Together for Success)’라는 사명처럼 필요한 핵심 기술을 공급하고 최적의 솔루션으로 고객 만족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이번 유니버설 로봇 공인인증교육센터를 시작으로, 협동 로봇, 통합 제어 시스템, 검사 및 분류 기술로 초고속, 초정밀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는 것은 물론 중부권 최초의 공인인증센터로 직접 만져보고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많은 기업들과 인력들이 전문 엔지니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말했다.
 
유니버설 로봇의 이내형 대표는 “유니버설로봇 도입 초창기부터 우리나라 산업의 자동화를 구축해 온 ㈜이티에스로보틱스에 공인인증 교육센터를 설립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며 “앞으로 유니버설 로봇은 이번 충청남도, 대전지역 센터 개소를 시작으로, FA 산업분야에 늘어나는 로봇 전문가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국내 로봇 전문가 양성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100자평 쓰기

관련 기사

유니버설 로봇(UNIVERSAL ROBOTS) 관련 기사
오피니언
2023 및 2024 베스트 제품
스타트업이 뜬다
기술 리포트가 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