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59

2026.01.15 (목)
2026.01.15 (목)
포스트매스, 몬드리안AI와 파트너십 체결하며 '수학비서' 플랫폼 고도화
2026-01-14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NVIDIA B300 기반 AI 인프라 확보하며 400만 개 이상의 수학 문제를 활용한 AI 학습 및 자동화 솔루션 개발 박차


포스트매스(대표 최준호)가 AI 인프라 전문 기업 주식회사 몬드리안에이아이(대표 홍대의)와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포스트매스가 운영하는 AI 콘텐츠 제작 플랫폼 '수학비서'의 기술 고도화와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핵심 인프라 확보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포스트매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몬드리안에이아이가 구축한 NVIDIA B300(Blackwell Ultra) 기반의 '네오클라우드(NeoCloud)' 인프라를 활용하게 된다. 네오클라우드는 초고성능 연산이 필요한 AI 워크로드에 최적화된 차세대 맞춤형 인프라 서비스로, 포스트매스의 AI 모델 개발 및 서비스 혁신을 위한 핵심 기반이 될 전망이다.


포스트매스는 이를 통해 자체 AI 모델 개발을 가속화하고, 400만 개 이상의 수학 문제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한 AI 학습 및 자동화 솔루션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특히 몬드리안에이아이의 전문 매니지드 서비스(Managed Service)를 통해 포스트매스 연구진은 고밀도 전력 및 냉각 시스템, MLOps 등 인프라 관리 부담에서 벗어나 AI 모델 연구와 서비스 혁신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확보했다.


포스트매스가 운영하는 '수학비서'는 AI 기반의 수학 문제 디지털전환 기술을 적용 하여 데이터베이스 구축 및 콘텐츠 제작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2026년에는 LMS, 내신 콘텐츠 및 인터넷 강의, 교재 출판, 글로벌 수학 에디터 등의 신규 서비스 출시를 통해 국내 시장 영역 확장에 나선다.


흔히 문제은행 서비스로 불리우는 LMS 시장 진출은 플랫폼으로의 진화가 본격화되는 신호탄으로서, 기술력 우위를 기반으로 시장 석권을 노리고 있다. 특히, 교재 출판 시장에서는 데이터 기반의 출제 빈도 히트맵 그래프인 ‘수학비서 INDEX’의 적용으로 콘텐츠 혁명을 이미 예고하였고, 혁신적인 조판 솔루션으로 2-3 개월의 제작 기간 단축과 함께 비용 절감까지 가능한 솔루션 혁명을 이루어낼 전망 이다.


포스트매스는 2025년 55.6억원 매출로 작년보다 130% 성장한 것은 물론 흑자 전환 달성이 확실시되고 있다. 국내 사업 확장과 동시에 2026년에는 IB와 A-level로 사업 영역 확장, 베트남을 위시한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 등 1년 넘게 준비해온 결실을 조금씩 선보이게 될 것으로 보인다. 포스트매스는 이번 인프라 파트너십을 통해 교육 솔루션의 완전 자동화 및 글로벌 확장을 앞당긴다는 전략이다.


최준호 포스트매스 대표는 "2026년은 '수학비서'가 글로벌 에듀테크 플랫폼 기업으로 약진하는 시발점이 될 것이며, 그 어느 때보다 AI 인프라가 중요한 시점"이라며, "몬드리안에이아이와의 파트너십이 좋은 선례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상호 보완 및협력 사업 발굴에 적극적으로 임할 것"이라고 밝혔다.


포스트매스는 이번 인프라 확보를 기반으로 수학 교육 분야를 넘어 다양한 교과목 으로의 확장과 해외 시장 진출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100자평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