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주관, 유연근무제와 가정 친화 정책 등으로 업무와 개인 삶의 조화 적극 지원
로크웰 오토메이션 코리아(Rockwell Automation)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발표했다. 이번 수상은 직원들의 삶의 질 향상과 업무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한 로크웰 오토메이션 코리아의 혁신적 제도와 문화 개선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다.
로크웰 오토메이션 코리아는 산업 자동화 및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직원들이 직장뿐만 아니라 개인의 삶에서도 행복과 만족을 느낄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책을 마련해 왔다. 이를 위해 유연근무제를 도입해 직원들이 시차 출퇴근제와 재택근무를 활용해 업무와 개인 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 코리아 이용하 대표(사진 왼쪽에서 첫번째)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특히 금요일에는 ‘No Meeting Friday’를 운영하여 생산성과 창의성을 극대화하고, 정시퇴근 문화 정착을 위해 오후 6시 이후 업무용 전화기를 절전 모드로 전환하는 등 초과근무를 줄이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근무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팀즈(Teams)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명상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팀즈에 연결된 ‘Recognition’ 기능을 통해 직원들이 동료에게 칭찬과 감사를 표현하는 환경을 마련하며 긍정적인 조직 문화를 확산시키고 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 코리아는 가정 친화적인 정책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육아휴직 제도와 자녀 학자금 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남녀 직원 모두가 자유롭게 육아 관련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다. 이외에도 육아기 근로 시간 단축제도 등 자녀의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제도를 확대 도입하고 있다.
이용하 로크웰 오토메이션 코리아 대표는 “이번 수상은 직원들의 웰빙(Well-being)과 업무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회사가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직원과 회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로크웰 오토메이션 코리아는 지난 1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4 청년친화강소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