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아디다스와 협력하여 음악을 감지하고 조명 효과로 반응하는 라이팅 슈즈 프로토타입 개발
운동화가 반도체를 만나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아디다스와 함께 라이팅 슈즈(Lighting Shoe)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혁신적인 지능형 아디다스 오리지널 NMD S1 운동화는 첨단 센서 기술을 채택해서 주변의 음악과 비트를 감지하고 프로그래밍 가능한 다양한 조명 효과로 반응한다. 마이크로폰과 마이크로컨트롤러가 오디오 정보를 신발의 역동적인 형형색색의 LED 효과로 변환한다.
인피니언 라이팅 슈즈는 첨단 반도체 기술이 패션 제품에서 어떤 역할을 할 수 있는지 생생하게 보여주는 프로토타입이다.
이 운동화는 고성능 XENSIV™ MEMS 마이크로폰을 사용해서 미세한 음향 신호까지 감지할 수 있고, PSoC™ 마이크로컨트롤러가 오디오 입력을 처리한다. EZ-PD™ BCR(Barrel Connector Replacement) 솔루션은 고효율 OptiMOS™ 전력 MOSFET과 결합해서 USB-C PD(Power Delivery)를 사용해 운동화를 충전하도록 한다
이 프로토타입을 통해 인피니언과 아디다스는 테크놀로지와 스타일을 어떻게 결합할 수 있는지 잘 보여준다. 인피니언 전력 및 센서 시스템 사업부의 아담 화이트(Adam White) 사장은 “직관적 센싱을 활용한 상황 인식이 IoT 기기를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인피니언 라이팅 슈즈는 테크놀로지와 디지털화가 어떻게 사람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지 보여주는 독창적인 사례이다. 아디다스와 협력해서 이러한 혁신 콜라보를 이뤄낸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아디다스의 부르크하르트 더믈러(Burkhard Dümler) 혁신 담당 이사는 “혁신과 성능은 아디다스의 두 가지 핵심 동력이다. 우리의 혁신은 놀랍고, 평범함을 넘어서고, 무엇보다 재미있어야 한다. 인피니언과 콜라보를 통해서 구현한 라이팅 슈즈 프로토타입은 이 목표를 달성했다. 우리는 테크놀로지와 스타일이 서로 보완하여 독특한 디지털 제품을 만들어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