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말말] 제조산업 분야의 디지털 전환이 여전히 어려운 이유는
  • 2022-03-21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3월 March



말말말

제조산업 분야의 디지털 전환이 여전히 어려운 이유는


"기업은 디지털 전환이 필요한 이유를 명확히 찾는 것이 최우선이며, 외부에 노출하기 위한 무늬만 디지털 전환을 해서는 절대로 안됩니다. 디지털 전환 추진시 개방형 플랫폼 구축과 고객가치의 구체화가 매우 중요하고, 관련 분야의 현황을 충분히 고려한 접근방법이 필요할 것입니다."

김보현 단장,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디지털전환추진단
관련기사 바로가기



글로벌 시장의 제조혁신 핵심은 무엇이라 보는가 

"AI, IT-OT 융합, Cloud, Real time 등 제조 혁신하면 떠오르는 화두들을 아우르는 핵심은 ‘데이터’라고 할 수 있다. ‘얼마나 많은 데이터를 얼마나 빠르고 정확하게, 어디까지 공유할 수 있는가’가 현재 제조 혁신에 대한 근본적인 핵심 이슈라고 생각한다."

박평원 대표, 모벤시스 

관련기사 바로가기


바이오 화장품을 개발하게 된 동기는

"업무 특성상 해외 출장이 잦았던 이정건 대표는 사랑하는 아내를 위해 고가의 유명 브랜드 화장품을 선물하곤 했다. 하지만 “아무리 비싼 화장품이라도 특별한 효과가 있진 않았다”고 느꼈다. 그래서 고민하고 연구하기 시작했다."

이정건 대표, ㈜에스스킨

관련기사 바로가기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소프트웨어   #스마트팩토리   #헬스케어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