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RF54L 시리즈 출시... 의료 및 헬스케어, 스마트 홈, 산업용 IoT 등 지원
2015년 출시 이후 수많은 고객들에게 채택되어 수십억 개가 공급된 SoC, nRF52 시리즈의 후속 제품이 나왔다.
노르딕 세미컨덕터(Nordic Semiconductor)는 자사의 4세대 블루투스 LE SoC(Bluetooth® Low Energy Systems-on-Chip) 제품군인 nRF54 시리즈에 혁신적인 새로운 제품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nRF54L 시리즈의 첫 번째 SoC인 nRF54L15는 차세대 무선 IoT 제품에 완벽하게 부합하는 솔루션이다.
▲ 향상된 보안 및 프로세싱 성능을 제공하면서도 전력소모가 낮아 배터리 수명을 연장할 수 있는 nRF54L15
이 SoC는 의료 및 헬스케어, 스마트 홈, 산업용 IoT를 비롯해 VR/AR, PC 액세서리, 리모콘 및 게임 컨트롤러 등 여러 다양한 IoT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다.
nRF54L 시리즈는 최근 발표된 nRF54H 시리즈를 보완한다. nRF54L 시리즈는 범용 제품에서 첨단 기기에 이르기까지 폭넓게 적용이 가능한 반면, nRF54H 시리즈는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혁신적인 IoT 제품에 필요한 뛰어난 프로세싱 성능과 대용량 메모리를 보유하고 있다.
노르딕 세미컨덕터의 스벤-토르 라르센(Svenn-Tore Larsen) CEO는 “노르딕은 nRF54L 시리즈를 통해 세계적인 블루투스 LE 선도 기업이자 저전력 무선 IoT 기술 분야의 리더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며, “노르딕은 세계 최고의 저전력 무선 엔지니어링 팀과 확고한 R&D에 대한 투자 의지를 바탕으로 저전력 무선 기술에 대한 새로운 이정표를 다시 한번 수립했다. 수많은 고객들이 새로운 시리즈를 통해 제품의 성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고,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는 것은 물론, 훨씬 더 혁신적인 설계를 실현할 수 있게 될 것이다”고 밝혔다.
nRF54L 시리즈는 TSMC의 22ULL®(22nm) 프로세스 기술을 이용해 새로운 하드웨어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구현되었다. 반면, nRF54H 시리즈는 글로벌파운드리(GlobalFoundries)의 22FDX®(22nm) 프로세스를 이용해 생산되고 있다. 노르딕은 공급망의 유연성을 높이기 위해 두 곳의 웨이퍼 공급업체에 투자했다.
노르딕 세미컨덕터의 키에틸 홀스타드(Kjetil Holstad) 제품관리 수석부사장은 “노르딕의 nRF52 시리즈 SoC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블루투스 LE 디바이스이다. 이제는 현재 및 미래의 애플리케이션까지 모두 망라할 수 있는 새로운 발전이 필요한 시점에 이르렀다.”며, “성능과 메모리를 향상시키고, 전력소모를 줄인 새로운 nRF54L15를 통해 최신 블루투스 LE SoC에 대한 기대치를 충족하고, 고객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미래 지향적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