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데슈바르즈, 정말한 EMI 측정하는 테스트 리시버를 EMV 2023서 공개

2023-04-03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최대 30MHz의 Emission 측정 지원하는 신규 제품 발표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독일 슈투트가르트에서 3월 28일부터 30일까지 열린 EMV 2023 전시회에서 R&S EPL1000 EMI 테스트 리시버(Test Reciver)를 신규 발표했다.

CISPR 16-1-1을 준수하는 R&S EPL1000은 인증 측정에 최적의 Test Receiver 제품으로, 최소한의 테스트 시간으로 신뢰할 수 있는 인증 측정 결과를 제공하며, 사전 적합성 측정 시 이에 대한 불확실성을 감소시킬 수 있다.

최대 30MHz의 빠르고 정밀한 EMI 측정을 제공하는 R&S EPL1000


또한 극도로 빠른 타임 도메인 스캔을 지원하여, CISPR A 대역 또는 B 대역의 모든 주파수를 한 번에 끊김없이 측정하기 때문에 측정 시간 주기를 늘리더라도 더욱 빠른 측정 수행이 가능하다.

더욱 사용이 편리해진 GUI 인터페이스를 통해 EMC 엔지니어는 더욱 신속하게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방출을 찾을 수 있고 신속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으며, 재현성이 높은 표준 준수 테스트로 높은 제품 품질을 보장할 수 있다.

R&S EPL1000은 입력에 대한 펄스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Autoranging(자동 입력 조정) 기능을 적용하여 신호 프로세싱 체인의 과부하를 방지하고, 올바른 측정 결과를 보장한다. 내장된 'Preselection' 기능은 넓은 동적 범위를 제공하고, 짧은 펄스까지 획득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R&S EPL1000은 스펙트로그램 및 IF 분석 기능을 갖추고 있어, 심층적인 신호 분석이 가능하다. 그리고, 측정을 간소화하고, 테스트 시퀀스에 대한 정확한 재현성을 보장하는 시험 자동화를 지원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한 번의 버튼 클릭으로, 로데슈바르즈 LISN과 연결된 라인의 CISPR A 대역과 B 대역에 대한 측정을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다. 측정 결과는 자동으로 설정된 한도에 대해 검토되며, R&S EPL1000의 화면에 전체 측정 결과가 PASS/FAIL로 표시된다. 내장된 리포트 생성기로 결과 및 측정에 대한 세부 사항을 간편하게 저장하고, 인쇄할 수 있다.

또한 추가 스펙트럼 분석기 기능을 통해 자세한 EMI 분석이 가능하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내장 CW 신호 발생기와 'Tracking generator' 기능은 외부 신호 발생기의 추가없이 사용된 액세서리와 케이블의 특성화를 지원할 수 있다. R&S EPL1000은 표준 메인 전원공급장치 뿐만 아니라 12/24V DC 또는 배터리로 동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활용과 휴대가 가능하다.

R&S EPL1000은 Conducted voltage 및 Current emission 측정에도 이상적인 제품이다. 최대 30MHz까지 지원되는 주파수 대역은 상용 제품에 대한 ISO, EN, CISPR 및 FCC 표준 테스트에 최적의 성능을 발휘한다.

이에 따라 제품의 사전 인증 및 인증 시험, 제품 개발 단계 및 시장 모니터링 과정 등에 필요한 다양한 측정들을 지원할 수 있다.
R&S EPL1000은 R&S ELEKTRA EMC 테스트 소프트웨어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R&S ELEKTRA는 테스트 시간을 최소화하고, EMC 표준에 따라 테스트 시스템 설정 및 테스트 절차를 간소화한다. R&S EPL1000은 테스트 실행 속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포괄적이고 사용자 정의가 가능한 테스트 리포트를 제공한다.

 

<저작권자©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100자평 쓰기

관련 기사

로데슈바르즈 관련 기사
오피니언
2023 및 2024 베스트 제품
스타트업이 뜬다
기술 리포트가 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