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59

2026.02.11 (수)
2026.02.11 (수)
아센디아, RF 전력 제어의 ‘플랫폼화’ 선언
2026-02-10 김미혜 기자, elecnews@elec4.co.kr

세미콘 코리아 2026서 통합 솔루션 ‘Unity X’ 공개


아센디아(ASENDIA)는 2월 11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세미콘 코리아 2026’에 참가해 통합 일체형 RF 전력 제어 솔루션 ‘Unity X’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Unity X는 반도체 공정에 분산돼 있던 RF 전력 제어 요소를 하나의 시스템 플랫폼으로 통합한 솔루션으로, 공정 고도화에 따른 안정성과 제어 정밀도 요구를 반영해 설계됐다. 아센디아는 이를 통해 RF 전력 제어를 개별 부품 단위가 아닌 ‘시스템 단위 대응 영역’으로 확장하겠다는 기술 방향성을 제시한다는 설명이다.



이번 전시에서 아센디아는 Unity X를 중심으로 차세대 반도체 공정 환경에 대한 대응 전략과 함께, 글로벌 반도체 산업이 요구하는 기술 완성도와 운영 기준에 부합하는 파트너로서의 준비 상태를 공식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공정 미세화와 복잡도 증가로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RF 전력 제어와 공정 안정성 이슈에 대해, 현장 중심의 기술 경험과 시스템 단위 대응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고객과의 소통에 나선다.


아센디아는 세미콘 코리아를 기술 경쟁력뿐 아니라 고객이 요구하는 신뢰성과 운영 기준을 함께 검증받는 자리로 보고 있으며, 이번 전시는 그동안 준비해 온 기술과 시스템 역량을 공유하고 장기적인 협력 관계로 이어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아센디아는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국내외 반도체 장비 기업 및 글로벌 고객과의 기술 교류를 확대하고, 시장 요구에 부합하는 RF 전력 제어 솔루션 개발과 협력 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100자평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