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59

2026.01.14 (수)
2026.01.14 (수)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비용 효율적인 엣지 애플리케이션 지원하는 MPU 발표
2026-01-14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STM32MP2 시리즈를 위해 새로운 비용 효율적인 STPMIC2L 전력관리 IC 탑재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가 스마트 팩토리, 스마트 홈, 스마트 시티 분야의 비용 효율적인 엣지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STM32MP21 마이크로프로세서(MPU)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SESIP 레벨 3 및 PCI 사전 인증을 목표로 하는 강력한 보안 기능이 첨단 코어와 주변장치에 결합돼 있다.


이 새로운 MPU는 ST의 기존 STM32MP2 시리즈를 확장하면서 1.5GHz의 64bit Arm® Cortex®-A35 코어와 300MHz의 첨단 32bit Cortex®-M33 코어로 빠른 실행 속도와 유연성을 보장해준다. 두 코어는 복잡한 연산 작업과 실시간 제어를 처리하며, Cortex®-M33에서 부팅을 처리해 절전모드에서 보다 빠르게 시스템을 웨이크업하고 신속하게 서비스를 실행하도록 지원한다.



ST의 그룹 부사장 겸 범용 및 자동차용 마이크로컨트롤러 부문 사업본부장인 패트릭 에이둔(Patrick Aidoune)은 “스마트 기술이 효율성과 지속가능성 목표를 달성하는 핵심 요소로 부상하면서, 실시간으로 고부가가치 기능을 수행하는 IoT와 인프라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라며, “ST의 최신 STM32MP21 MPU는 제품의 성능 목표를 높이는 동시에 엄격한 전력 및 비용 제약 요건을 충족해야 하는 개발자들을 위해 설계됐다”고 밝혔다.


주요 OEM 기업 중 JVC켄우드(JVCKENWOOD)가 새로운 MPU의 조기 액세스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고객 협력이 이미 시작됐다. JVC켄우드는 모빌리티 및 텔레매틱스 서비스, 안전 및 보안, 엔터테인먼트 솔루션 등 세 가지 사업 부문을 운영 중인 일본 전자기업이다. 공공 안전을 위한 LMR(Land Mobile Radio)을 비롯해 전문 통신 시스템 분야에서 뛰어난 실적을 보유했으며, 신뢰성 높은 솔루션을 제공한다.


JVC켄우드의 첨단 엔지니어링 2 부문 소속 기술 전문가인 마사노리 후루야(Masanori Furuya)는 “고효율 코어를 갖춘 STM32MP2 시리즈는 코어 구성, 주변장치, 패키지에서 유연한 선택지를 제공한다”라며, “특히 STM32MP21 시리즈는 JVC켄우드의 요구에 부합하는 주변장치 세트를 제공하며, 다중 저전력 모드와 빠른 모드 전환을 통해 저전력 시스템 설계를 가능하게 해준다"고 밝혔다. 이어 "비용 경쟁력과 장기적인 공급 안정성 측면에서도 매력적인 솔루션으로, 당사 제품 라인업의 유력 후보로 검토 중이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100자평 쓰기